현대제철이 출시한 'HCORE STORE'를 이용하는 모습.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출시한 'HCORE STORE'를 이용하는 모습. 현대제철 제공

[뉴스클레임]

현대제철(대표이사 서강현)은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에이치코어스토어(HCORE STORE)에 다양한 시도와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에이치코어스토어는 론칭한 지 일년도 채 안돼 제품 보유량과 판매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습니다. 빠른 피드백을 통해 초기의 오류를 해소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빨리 플랫폼을 안정화했다는 주위의 평가입니다.

또한 지난 7월말 열연과 냉연 제품에 대한 경매서비스를 오픈해 판재류까지 판매 품목을 확대했습니다. 

다양한 품목에 대한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은 물론 온라인 제품판매에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입니다.

현대제철 에이치코어스토어는 작년 7월 론칭 후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시장은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 고객 마케팅 성과가 나타나면서 ‘에이치코어(제품)-에이치코어스토어(공급 플랫폼)-에이치코어솔루션(고객이용기술서비스)’의 삼위일체가 가능해졌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코어는 지난 2017년 현대제철이 철강업계 최초로 선보인 내진용 건축 브랜드입니다. 론칭 이래 고객과 시장에 자리를 잡은 후로는 지난해 9월 사용범위와 대상 품목을 확대해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로 재단장했습니다. 

에이치코어스토어는 에이치코어 제품의 내수 판매 강화를 위해 만들어진 디지털 판매 채널입니다. 

현대제철 에이치코어솔루션은 지난해부터 본격화됐습니다. 이 솔루션은 철강 보유 중소기업과 협력을 통한 상생형 기술 제공 서비스입니다.

실제 건설 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해 고객사의 건축구조의 최적화와 시공 효율 향상은 물론 저탄소 강재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까지 돕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들의 공통분모는 ‘고객 소통’입니다. 현대제철은 에이치코어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부터 ‘고객’을 강조하며, 향후 회사의 비즈니스 지향점도 고객사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데 주력해왔습니다.  

에이치코어솔루션을 통해선 건설 생태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은 작년 부터 에이치코어 솔루션 제품 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SMK2023,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에이치코어 테크 서포트(H CORE Tech Support) , SEWC 2023(국제구조기술사대회, The Structural Engineers Congress)에 참가하는 등 지속적이고 긴밀한 소통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체계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MBC건축박람회에 참석했으며 9월말 열리는 부산코리아빌드 에도 참가해 부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상반기에는 ‘CJ대한통운-현대제철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습니다. 협약을 통해 현대제철의 철강재 전문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에이치코어 스토어(HCORE STORE)’와 CJ대한통운의 화물운송 배차시스템인 ‘더운반’의 플랫폼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연동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철강재의 재고상황을 전국단위로 파악할 수 있게 됐으며 해당 철강재의 운임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습니다.

현대제철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론칭하고 집중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함입니다. 

또 특가 구매와 경매 등과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 이벤트를 통해 에이치코어 스토어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현대제철은 고객에게 한 걸음 더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철강제품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역량을 집중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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