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땡큐절 행사 전경.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땡큐절 행사 전경. 롯데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이번 주 일요일에 장을 볼 계획이라면 미리 마트에 가는 것이 좋다. 

오는 10일은 두 번째 일요일로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문을 열지 않는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대형마트 휴무일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다만 점포별로 다를 수 있으니 대형마트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형마트에선 대축제에 걸맞은 파격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까지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2단계를 진행한다. 

9일까지 실시되는 ‘땡큐 하루 특가’에선 ‘양파(1.5kg)’를 2960원에, ‘퐁퐁 전품목’에 대해 행사 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말 고객을 위한 ‘땡큐 주말 특가’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10일까지 ‘미국산 초이스 척아이롤(100g/냉장)’을 기존 대비 반값에 판매한다. 13일까지 ‘서울 멸균 흰우유(200mL*24)’를 각 1만 980원에 내놓는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9일부터 10일까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100g/냉장)’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가격에 1인 2팩 한정으로 선보인다.

가공 식품, 세제, 커피에 대해 1+1’, ‘2+1’,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홈플러스도 13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플 메가푸드위크(MEGA FOOD WEEK)’ 2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2주차 행사에서는 홈플러스만의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주말 동안 장을 보는 고객들에게 ‘메가(MEGA)’급 할인을 선사하는 ‘4일 특가’를 비롯해 큰 사이즈·대용량 먹거리 상품을 최대 반값에 제공하는 ‘메가 사이즈 페스타(MEGA SIZE FESTA)’ 등 풍성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0일까지 오직 주말에만 만나볼 수 있는 ‘4일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한돈 포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1990원에 판매하고, ‘호주청정우 전품목’은 7대 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남해안생굴(봉, 200g)’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1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와 ‘휘라 노르웨이 연어 전품목’은 40% 할인가로 제공한다. 

동기간 열리는 ‘메가 사이즈 페스타’에서는 큰 사이즈·대용량 먹거리를 총망라해 초특가에 제공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점보 킹크랩(2.4kg 내외)’과 ‘점보 랍스터(1kg 내외)’를 각각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