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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레임]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오는 12월 1일부로 총 1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0.6% 인상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가격 인상 대상은 카카오 등 가격이 급등한 원재료의 사용 비중이 높아 이익률이 급감한 제품으로 한정했습니다.

주요 제품별 인상률은 ‘초코송이’ 20%, ‘마켓오 브라우니’ 10%, ‘톡핑’ 6.7%, ‘오징어땅콩’ 6.7% 등입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초코파이’는 이번 인상 품목에서 제외했습니다.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30% 이상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투유’ 등 일부 제품은 가격을 올리는 대신 당분간 제품 공급을 중단키로 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기상 이변으로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국제시세가 최근 2년간 4배 이상 급등했습니다. 견과류 역시 6년 사이 2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향후 수년간 카카오와 견과류의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는 시장 전망에 따라 오리온은 이번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가격 인상폭은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영업손실을 방어하는 수준으로 책정했습니다. 13개 대상 품목 중 9개는 10년 넘게 가격을 유지해 왔으나, 이번 가격 인상으로 마켓오 브라우니는 16년, 오징어땅콩은 13년, 초코송이는 11년 만에 가격이 오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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