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차코리아 홈페이지
사진=공차코리아 홈페이지

[뉴스클레임]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두고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공차의 점주가 망언을 쏟아내 뭇매를 맞고 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지점 점주와 본사는 "책임을 통감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공차코리아는 30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사과문을 게재, "이번 공차 신세계 대구 가맹점에서 발생한 부적절한 발언으로 불편과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공차코리아의 기본 가치와 윤리에 반하는 일이었으며, 고객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논란은 해당 지점 아르바이트생이라고 밝힌 A씨가 지점 관리자에게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엑스(X·구 트위터)에 공유하면서 불거졌다.

메시지에는 관리자가 "오늘 비행기 터진 거 봤지? 방학 때 해외가는 놈들 좀 있던데 추락할 일 생기면 아빠, 엄마보다 나한테 먼저 '알바 구하세요' 하면서 톡 보내. 결근 안 생기게"라고 말하는 내용이 담겼다. 

A씨는 "이게 지금 아르바이트생한테 할 소리냐. 어른이 창피하지도 않냐. 여러분 소비하지 맙시다"라고 말했다.

해당 게시물은 온라인상에 빠르게 확산됐다. 카카오맵 리뷰 페이지에는 별점 1점과 함께 불매하겠다는 내용의 글이 달리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공차코리아는 고개를 숙이며 "조사 결과 해당 사건은 가맹점 관리자의 부적절한 개인행동에서 비롯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안을 엄중히 검토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내부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중한 생명을 잃으신 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 이번 사고로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논란의 중심에 선 가맹점 점주도 자필 사과문을 냈다.

점주는 "저희 직원의 부적적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들니다. 이 모든 일은 점주인 저의 관리 소홀에서 비롯된 것으로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 매장 운영과 직원 교육을 철저히 개선해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일로 인해 상처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며 고객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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