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딸기 코너 전경.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딸기 코너 전경. 롯데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오는 23일 일요일은 대형마트가 영업을 하지 않는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이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어 대형마트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지난 20일부터 수도권 전 점을 비롯해 영호남 15개점에서 ‘새벽 딸기’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슈퍼는 삼천점, 포항점 등 2개 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새벽 설향 딸기’가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새벽 딸기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새벽 딸기’는 수확부터 진열까지 10시간 안에 이뤄지는 초신선 상품이다. 논산, 삼례, 담양 등 주요 산지에서 새벽 3시경부터 수확, 오전 중 선별과 포장 작업을 완료하고 오후 2~3시에 매장에서 진열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기온이 상승하는 봄철을 앞두고 신선한 딸기를 제공하고자 새벽 딸기를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새벽 딸기의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반줄작업’으로 상품화를 진행한다. 

‘반줄 작업’은 원물을 가지런히 정렬하는 ‘줄작업’ 포장 방식과 비교해 사람 손이 닿는 순간이 적고 작업 시간도 짧다. 또한 딸기와 딸기 사이의 공간이 줄작업 포장 방식보다 넓기 때문에 원물끼리 닿는 면적이 적어 선도 관리에도 용이하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