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앱. 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 앱. 교촌치킨 제공

[뉴스클레임]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송종화)는 차별화된 고객 중심 혜택 및 다양한 앱 이벤트 진행을 통해 자체 주문 애플리케이션(앱)의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교촌은 현재 교촌치킨앱을 통해 포장 주문하는 멤버십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 주문 횟수에 상관없이 매 포장 주문 시마다 무제한으로 쿠폰을 적용해 할인 받을 수 있어 포장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WELCOME(신규 고객) ▲VIP(한달에 1회 주문 시) ▲KING(한달에 2회 주문 시) 총 3단계로 나눠 등급 별 할인 및 제품 증정 쿠폰, 생일쿠폰 및 포인트 적립 등 교촌치킨앱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 높이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올해 새롭게 마련한 ‘교촌 멤버십 플러스+’ 이벤트를 통해 교촌을 꾸준히 애용하는 ‘VIP‘ 및 'KING' 앱 회원을 위한 혜택을 대폭 늘리기도 했습니다. 내달 31일까지 기존 제공되는 등급별 혜택과 더불어, VIP 등급 회원을 위한 1,500원 할인 쿠폰과 KING 등급 회원을 위한 2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합니다. 

또한 작년 진행해온 'KING' 회원만을 위한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도 계속 이어가며 충성 고객에 나섭니다. 특히 KING 등급은 전월 2회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1일 자동 승급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 및 포장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쿠폰 등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됩니다. 

현재 교촌치킨앱의 누적 회원 수는 620만 명(2024년 4분기 기준)을 기록,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전년(531만 명) 대비 89만 명(16%) 증가한 수치로, 2019년 앱 출시 이후 고객 중심 서비스에 주력한 결과로 풀이됩니다.

2022년 3분기 333만 명에서 2023년 3분기 513만 명으로 누적 회원 수가 약 180만 명(54%)이 증가한 점을 고려하면, 2025년에도 이와 같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교촌치킨앱을 통한 주문 비중은 13%입니다. 이는 앱의 주문 편의성 강화와 멤버십 혜택 확대가 맞물린 결과로, 자사앱을 통한 충성 고객 확보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앞으로도 교촌은 앱 서비스 개선에 주력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