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지난 24일 본사에서 ‘제3기 소비자 불만처리 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습니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소비자의 불만 및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불만처리 프로세스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로 지난 2020년12월 시작했습니다. 2년을 임기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제3기입니다.
NS홈쇼핑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객관적인 관점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위원으로 구성했습니다.
외부 일반 위원으로 한국소비자원 김대중 전문위원, 단국대학교 마케팅 경영학과 정연승 교수, YTN보도국 최명신 부국장, 법무법인(유)에스엔 이회덕 변호사, 한국소비자중심기업협회 유수현 사무총장이 임명됐으며, 성신여대 소비자학과 허경옥 교수가 외부위원 위원장으로 임명돼 활동하게 됩니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매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실시하며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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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혜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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