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토요일에 이어 일요일에도 대형마트가 문을 연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다만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으니 대형마트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는 봄 맞이 입맛을 돋울 다양한 먹거리를 특가로 판매할 ‘끝장가격’ 행사를 진행한다.
16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한우 등심, 자포니카 장어, 송어 무침회 등 단백질 가득한 보양 음식과 오렌지, 망고 등 당도 높은 과일을 할인한다.
‘한우 등심/채끝’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 할인, 국내산 냉장 돈 앞다리/뒷다리/갈비(100g)’는 기존 대비 최대 50% 할인해 준비했다.
오렌지와 망고는 고객이 직접 골라 가져갈 수 있는 ‘골라담기’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기존 대비 오렌지는 25%, 망고는 최대 34% 저렴하다.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은 오는 20일까지 ‘브랜드 빅매치’ 행사를 진행한다. 냉동치킨, 비빔면, 위스키, 화장지 등 총 30여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하며, 각 카테고리 별로 2개의 대표 상품들이 할인 경쟁을 벌인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까지 전 점에서 2주간 ‘스노우플랜 봄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120여개 상품에 대해 ‘스노우특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수입산 삼겹살 초저가 행사를 실시하는 등 물가 안정에 나설 계획이다.
‘호주산 청정와규 전품목(냉장/냉동)’에 대해 16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롯데마트GO앱 결제 시 스노우특가를 적용해 약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인기 델리 상품인 ‘온가족 모둠초밥(30입)’은 스노우특가 40% 할인을 적용해 판매한다.
생필품의 경우 밀폐용기, 화장지, 접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덴비’ 브랜드 접시와 ‘네오플램 퓨어락’ 밀폐용기를 롯데마트GO앱 스캔과 함께 행사 카드 결제 시 약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롯데마트GO 앱 이용 고객 2만명 대상으로 ‘스노우 플랜 봄 페스타’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9일까지 ‘앵콜! 홈플런 is BACK’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행사기간 큰 호응을 얻었던 상품 위주로 다시 한번 파격가에 마련하고 각종 봄철 제철 먹거리를 특가에 마련했다.
16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품목’과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구이용/횟감용’을 반값에 선보인다.
각종 식재료, 과자들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유부초밥 7종’, ‘오뚜기 케찹/마요네즈 10종’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16일까지 점포 쇼핑몰에 입점한 브랜드가 참여하는 ‘몰빵데이 시즌1’ 행사를 전국 27개 점포에서 연다. 봄 시즌을 맞아 외부활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요 패션 브랜드 최대 7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