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3월 네 번째 일요일인 22일,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운영하지 않는다.
점포별로 다르지만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다만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으니 대형마트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 대표 PB 브랜드 중 하나인 '노브랜드'는 차 브랜드 슈퍼말차와 협업해 ‘노브랜드X슈퍼말차’ 콜라보 상품 5종을 출시했다.
‘노브랜드X슈퍼말차’ 콜라보 상품으로는 ▲말차 샌드웨이퍼 ▲말차 초코 단백질바 ▲말차 양갱 ▲말차 마들렌 ▲말차 에스프레소라떼 등이 있다.
말차 에스프레소라떼는 실제 슈퍼말차에서 판매중인 메뉴를 구현한 상품이다.
상품 5종 모두 슈퍼말차 원물인 국내산 유기농 말차를 사용했으며, 상품 개발에만 6개월 이상 소요됐을 정도로 제품 개발에 수많은 공을 들였다.
롯데마트는 일식 셰프 최강록과 협업한 구이 상품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최강록 ‘나야 시리즈 2탄’은 ▲나야, 안창살 ▲나야, 꽃갈비살 ▲나야, 돈테키 3가지 품목이다.
‘나야 안창살’은 매운두반장소스를, ‘나야, 꽃갈비살’은 유자페퍼소스를 포함한 상품으로, 특수 부위를 더해 기존의 소고기 라인업을 강화했다. ‘나야, 돈테키’는 간장조림소스가 포함된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의 첫 돼지고기 상품이다. 일본 오사카 인근 지방의 명물 조림 요리로, 고객에게 ‘조림요정’으로 불리는 최 셰프의 진수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롯데마트는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2탄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강록의 나야’ 시리즈 전품목을 대상으로 2개 이상 구매시 개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GO’앱을 통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100명 추첨을 통해 ‘최강록 셰프의 사인이 각인된 도마와 고기 집게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저속 노화 트렌드 확산에 맞춰 오는 26일까지 ‘친환경 황제버섯’ 등 각종 버섯과 채소를 최대 50% 할인한다.
‘친환경 황제버섯’은 홈플러스 전국 매장과 온라인에서 한 팩 3990원 초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가장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표고버섯’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30% 할인해 선보인다.
이 밖에도 다양한 저속 노화 채소를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올해 첫 수확한 ‘햇 미나리’와 ‘청경채’는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