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그룹의 새로운 광고 모델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 'One Spirit, One Team' 광고 캠페인을 전격 공개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날 오전 10시(미국 현지시각 기준, 4월 28일 오후 6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LED 돔 ‘스피어(Sphere)’에서 세계 금융권 최초이자 K-POP 아티스트 최초의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ON-AIR) 합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1분 11초 영상을 로테이션 방식으로 지속 송출될 예정입니다.
이번 'One Spirit, One Team' 광고 캠페인은 ‘손님의 기쁨을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슬로건 하에 하나금융그룹이 관계사들과 전략적인 이니셔티브들이 하나로 융합된 모습으로 파격적인 형식과 압도적인 규모로 풀어냅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스피어(Sphere) 돔 높이 112m, 너비 157m, 120만개의 LED 광원이 뿜어내는 그룹의 미래지향적인 시도를 통해 손님 중심의 미래형 혁신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가치 중심 도약을 추구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았습니다. 또한 지드래곤(G-DRAGON)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참여해 특유의 창의성과 감성을 더해 큰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광고 영상은 지드래곤(G-DRAGON)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이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컬러를 만나 초록색으로 서서히 물들며 스피어를 가득 채우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이어지는 그래피티 월과 레이저 아트워크, 그리고 지드래곤(G-DRAGON)의 등장까지 총 1분여간의 압도적인 비주얼로 구성돼 관람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또한 영상 속에 등장하는 ‘하나더넥스트’, ‘하나더이지’, ‘하나더소호’ 등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신(新)성장 동력 브랜드를 통해 그룹이 제시할 금융 문화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담아냈습니다. ‘하나더넥스트’는 새로운 시니어 금융 문화를, ‘하나더이지’는 외국인을 위한 금융 접근성을, ‘하나더소호’는 개인사업자(소상공인)를 대상으로 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이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영상 속에는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하나증권,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등 그룹 관계사들이 함께 등장하면서 하나금융그룹만이 상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손님 최우선으로 한 새로운 금융 문화를 상징적으로 선보입니다.
이밖에도 영상 내에는 암호 메시지(Clue)가 삽입돼 있어 하나금융그룹과 지드래곤(G-DRAGON)이 앞으로 전개할 활동들에 대한 예측도 가능케 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암호 해석 참여형 이벤트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