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SPC 던킨 SPC 파스쿠찌 현대그린푸드 롯데GRS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신세계면세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풀무원 오뚜기 웅진식품 아워홈 해태제과 GS25 세븐일레븐 유한킴벌리 11번가 G마켓 교촌치킨 bhc

[뉴스클레임]
직제조 아이스크림 디저트=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매장 내 디저트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직제조 디저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더 듬뿍 팥빙수’ ▲‘카페 크런치 선데’ ▲‘아포가토’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만의 노하우를 담아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스크림 디저트 제품을 개발해, 고객이 매장에서 더욱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배스킨라빈스는 5월 중순부터 ▲‘더 듬뿍 설향 딸기 빙수’ ▲‘더 듬뿍 칸탈로프 멜론 빙수’ ▲‘쿠키 크런치 선데’ 등 후속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매장 내 디저트 카테고리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태블릿 파우치=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잔망루피’ 두 번째 굿즈로 태블릿 파우치를 출시했다.
‘잔망루피 태블릿 파우치’는 캐릭터 얼굴 모양의 디자인으로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1만 2000원의 제품 교환권과 함께 사전 예약하면 2000원의 할인이 적용된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14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탈리아 여름의 맛 ‘그라니따’=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여름을 맞아 ‘그라니따’ 음료 제품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서머 페스타 그라니따(Summer Festa Granita)’를 콘셉트로 이탈리아의 시원한 여름 디저트를 다채로운 색과 맛으로 선보인다.
저당 라인업 추가=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돼지바’, ‘설레임’, ‘위즐’ 3종에 저당 신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카페 콘파나 그라니따’ ▲‘블루 레몬 그라니따’ ▲‘포도 그라니따’ ▲‘수박 그라니따’ 등이다.
신제품은 ‘돼지바 저당’, ‘설레임 밀크쉐이크 저당’, ‘위즐 리치바닐라 저당’ 등 총 3종이다. 돼지바 저당은 쿠키, 바닐라 아이스크림, 딸기잼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기존 돼지바 특유의 조화로운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설레임 밀크쉐이크 저당 역시 기존 제품의 시원하고 부드러운 우유맛을 충실히 재현했다. 위즐 리치바닐라 저당은 부드럽고 리치한 바닐라 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위즐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일맛 아이스크림이다.
가공유 3종 설탕 무첨가 리뉴얼=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을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은 그동안 높은 당 함량으로 멀어졌던 가공유를 무가당으로 부담 없이 다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새로 선보인 ‘우유속에’ 3종은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도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맛을 유지했으며, 가공유 및 커피 유형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47% 이상 대폭 낮춰 당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원료로 ▲’우유속에 딸기과즙’은 설향딸기농축액 ▲’우유속에 코코아’는 코코아분말 ▲’커피속에 모카치노’는 브라질 및 콜롬비아산 커피추출액 등 고품질 원료를 사용했다.
가성비 세트 메뉴=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가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 전 매장에서 오는 31일까지 세트 메뉴 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커플세트는 '광양식 바싹불고기 피자'와 함께 샐러드, 파스타 메뉴를 각 한 개씩 제공하며, 패밀리세트의 경우, '광양식 바싹불고기 피자'과 함께 '등심 스테이크', '해산물 튀김' 그리고 파스타, 샐러드 각 한 개씩이 제공된다. 또한 행사 기간동안 위 세트 메뉴 주문 영수증을 지참해 이탈리 카페 코너 방문 시 '벤끼 젤라또'를 무료로 증정한다.
체험 프로그램 확대=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
올해부터 재 운영되는 롯데리아 ‘Mom 편한 체험’은 전국 직영·가맹점의 매장 직원들이 어린이,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식품 안전 및 위생 교육 ▲버거 조리 및 조립의 체험과 함께 참여 고객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여 희망 모집은 매장 상황에 맞춰 롯데GRS 자사 앱 ‘롯데잇츠’ 가입 고객 대상으로 운영하며 CRM 마케팅을 통해 직영·가맹점 참여 인원 모집 후 참여 인원 어린이 대상 최소 인원 5명 이상 참여시 진행된다.
한정판 ‘오비라거’=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60년대 ‘OB맥주’ 디자인의 레트로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한정판 ‘OB맥주’는 1948년 ‘동양맥주주식회사’(Oriental Brewery)로 상호를 변경한 이후 생산된 60년대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로고 등 초창기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100% 맥아로 양조한 ‘올 몰트’ 라거 맥주로 깊고 구수한 보리 향과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테라 X 팩맨' 에디션=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TERRA)’와 세계적인 게임 캐릭터 ‘팩맨(PAC-MAN)’의 한정판 에디션을 7일 출시한다.
‘테라x팩맨’ 한정판은 유흥 채널용 500ml 병과 가정 채널용 453ml 캔 제품으로 선보인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도 함께 준비했다. 한정판 제품에는 QR코드가 부착돼 있으며, 성인 인증 후 AR 기능으로 테라 라벨을 인식해야만 팩맨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일부 대형마트에서 오락실 콘셉트의 갤러리 매대를 운영해 AR 게임 체험과 시음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테라 X 팩맨 디자인을 적용한 머리끈, 전용잔 등 한정판 굿즈는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속편한 하루인삼=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건강 관리 열풍에 힘입어 고품질 원유에 인삼을 더한 ‘속편한 하루인삼(170ml)’ 우유를 출시하고, 건강 유음료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신제품 ‘속편한 하루인삼(170ml)’은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대표 건강식품 인삼을 함유했다. 특히, 인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과 Rb1이 총 3.7mg 들어 있어 기능성 표시 심의도 통과했다. 뿐만 아니라 유당을 분해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우유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하면서 소화 불편 없이 마실 수 있다
'인천공항면세점앱’ 출시=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면세점앱’의 공식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쇼핑 혜택을 담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앱에 회원가입 후 신세계면세점 제휴회원으로 연결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3000원 상당의 면세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5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5월의 쇼핑 챔피언을 찾아라!’ 랭킹 이벤트에서는 앱을 통해 인천공항 면세점 상품을 구매하고 인도까지 완료한 내국인 고객 중 구매금액 상위 1~3명을 선정해 각각 100만원, 50만원, 20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24/7’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오는 18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캐주얼 오피스룩 브랜드 ‘24/7(이사칠)’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전 상품 20% 할인 혜택과 함께, 티셔츠·모자·바지 등 약 5종의 오프라인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당일 20만 원 이상 구매 시 카드지갑, 수건 등 감사품을 증정하며,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된 AI 포토존에서는 색다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구이용 닭고기 전문존 론칭=이마트(대표 한채양)가 닭고기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라 구이용 닭고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닭구이닭’ 코너를 론칭했다.
구이용 닭고기는 일반 생닭과 달리 간이 되어 있도록 염지를 하거나, 부위별로 어울리는 소스를 함께 동봉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정 크기와 바른 모양으로 자르는 등 먹기 좋게 상품화했다. 구이용 닭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구이용 닭고기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철판 오징어김치전=풀무원식품이 바삭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는 김치전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철판 오징어김치전’을 출시했다.
신제품 ‘철판 오징어김치전’은 차가운 반죽을 170℃의 뜨거운 철판에서 튀기듯 부쳐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치전에 최적화된 풀무원의 저온 숙성 배추김치를 사용해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감칠맛을 더했다. 또한 신선한 오징어 몸통 살만을 엄선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양파와 쪽파를 풍성하게 넣어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라면의 맵쏘디=오뚜기(대표 황성만)가 ‘라면의 맵쏘디’를 출시한다.
‘라면의 맵쏘디’는 쇠고기 육수베이스에 다양한 고추와 향신료를 더했으며 스코빌 지수 6000SHU로 자사 제품인 열라면보다 더 매운 맛을 자랑한다. 특히 깔끔한 첫 맛 뒤에 찾아오는 반전 있는 매운맛으로 기존 매운 라면들과 차별화했다. 오뚜기는 ‘라면의 맵쏘디’를 통해 매운 라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해서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에디션=웅진식품(대표 이지호)이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에디션’을 선보여 한정 판매한다.
티즐 제로 피치우롱티, 유자그린티, 자몽블랙티 3종에 한해서 출시되며 유닛, 단체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티즐 보이넥스트도어 에디션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패키지 하단 QR코드에 접속해 패키지 라벨 안쪽 난수번호를 기입하면 보이넥스트도어 대면 팬사인회에 응모할 수 있다. 총 70명의 팬사인회 당첨자를 뽑을 예정이며, 2등 10명에게는 ‘덕질지원금’으로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권, 3등 20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 원권을 제공한다.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아워홈(이영표 사장)이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 우승 메뉴를 그대로 구현한 간편식 신제품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한우기름의 진한 육향이 스며든 얼큰한 육개장 국물에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의 도가니가 어우러져 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영양 만점 도가니와 숙주, 대파, 고사리 등 건강 식재료를 듬뿍 넣어 무더운 여름철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포토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해태제과X운빨존많겜=해태제과(대표 신정훈)가 인기 모바일 게임 ‘운빨존많겜’과 협업해 스페셜 게임 에디션 과자 4종을 출시한다.
누구나 좋아하는 해태제과 대표 과자 ▲맛동산 ▲오사쯔 ▲신당동떡볶이 ▲자유시간이 이번 스페셜 에디션의 주인공이다. 포장지 안쪽에 적혀 있는 랜덤 쿠폰을 통해 게임 재화 아이템인 ‘다이아’를 받는 특별판이다. 1등부터 5등까지 총 다섯 단계로 운빨을 겨루는 재미를 담았다. 맛동산에는 운빨존많겜의 인기 캐릭터 띠부씰 25종을 랜덤으로 넣어 최애 캐릭터를 찾는 설렘까지 느낄 수 있다.
‘주(酒)루마블’ 프로젝트=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국내 수제맥주 활성화 및 지역 상생을 위한 ‘주(酒)루마블 전국 8도 8색(이하 주루마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주루마블의 첫 여정은 강원도 정선이다. GS25는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소규모 양조장 ‘아리랑 브루어리’의 수제맥주 8종을 선보인다. 아리랑 브루어리는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양조장으로 지역 특성을 담은 독창적인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수제맥주 8종은 ▲곤드레필스너 ▲동강에일 ▲마인스타우트 ▲윤바이젠 ▲아리랑IPA ▲복 ▲호피페일에일 ▲골든크래프트라거 등으로 강원도 정선의 개성이 반영된 상품들이다.
세븐일레븐X스타 강사=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수학 정승제 티처, 영어 조정식 티처와 손잡고 ‘공부 의욕 충전’ 티처스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정승제, 조정식 티처의 본업 취지에 맞는 차별화된 학습 문구용품을 선보였다. 정승제와 조정식 각자 캐릭터를 살린 단독 상품 각 3종과 공통 2종, 티처별 문구세트 2종 등 총 10종으로 구성돼 있다. 티처별 단독 상품은 스프링노트, 리갈패드, 떡메모지, 파일홀더 등 기본적인 학습용품으로 구성됐다. 티처별 문구세트는 단독상품과 공통상품 5종에 티처스 프로필 원형부채가 전용박스에 담겨 제공되며,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전용 상품으로 5월 3주차 출시 예정이다.
크리넥스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가 크리넥스와 IPX가 IP비즈니스 중인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DINOTAENG)’과 협업을 진행한다.
다이노탱과의 첫 협업 제품은 크리넥스 순수소프트 퀼트 화장지, 에코그린 쁘띠물티슈, 마이비데클린케어 미니 등 총 3종으로 선보인다. 순수소프트 퀼트는 도톰하고 부드러운 화장지에 대한 고객 니즈를 고려해 유한킴벌리가 자체 개발한 퀼트 엠보싱을 적용했다. 100% 천연펄프로 생산되며, 지구환경을 고려해 포장재에는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저감했다. 에코그린 쁘띠 물티슈는 100% 생분해 원단을 적용했다.
무료 멤버십 혜택 강화=11번가(대표 박현수)가 무료 멤버십 혜택을 확대한 ‘11번가플러스’를 선보이며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강화한다.
11번가는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11페이 포인트’로 보상받는 기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패밀리플러스’에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혜택을 더한 ‘11번가플러스’를 출시했다. ‘11번가플러스’에 가입한 11번가 고객이라면 ▲마트 ▲뷰티 ▲디지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11번가플러스’ 회원 전용 장바구니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오픈=G마켓과 옥션이 오는 13일까지 전국민 쇼핑 대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할인쿠폰 3종을 무제한 발급한다. 쿠폰은 ▲12% 할인쿠폰(최대 20만원) ▲15% 할인쿠폰(최대 5만원) ▲20% 할인쿠폰(최대 3만원)으로 구성한다. 여기에 브랜드 별 최대 25% 할인쿠폰과 7% 카드사 결제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중복으로 제공한다. 최대 47% 할인가의 ‘오늘의 품절중독’ 특가 상품은 사이트 별 매일 8종씩 선보인다. 첫날인 7일자 추천 상품으로 ▲로보락 로봇청소기 ▲코카콜라 ▲에고이스트/플라스틱아일랜드 봄신상 등이 있다.
변우석 팬밋업 초청 이벤트=교촌에프앤비㈜가 ‘팬밋업 초청’ 앱 이벤트를 열고,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교촌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준비했다.
1·2차에 걸쳐 열리는 ‘팬밋업 초청’ 이벤트는 회차별로 각각 다른 메뉴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이벤트에는 ▲교촌윙박스+퐁듀치즈볼 세트 ▲허니윙박스+국물맵떡S 세트를,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리는 2차 이벤트에는 ▲레드윙박스+퐁듀치즈볼 세트 ▲후라이드윙박스+국물맵떡 세트로 구성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했다. 교촌치킨앱을 통해 4가지 ‘팬밋업 초청 세트’ 메뉴 중 각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면 자동 응모되며, 응모 고객 중 총 60명을 선정해 이번 자리에 초청한다.
5월 할인 프로모션=bhc 제공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최대 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땡겨요’ 앱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앱 최초 가입자 및 기존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총 2회에 걸쳐 최대 9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 메뉴는 ‘콰삭킹’을 비롯해 bhc의 대표 인기 메뉴인 ‘뿌링클’ 등 전 메뉴가 포함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