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플렉스 잠실점 델리 코너에서 요리하다 월드뷔페 상품을 홍보하는 송윤선 MD의 모습. 롯데쇼핑 제공
제타플렉스 잠실점 델리 코너에서 요리하다 월드뷔페 상품을 홍보하는 송윤선 MD의 모습. 롯데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이번 주 일요일은 세 번째 월요일로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문을 연다.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다만 대형마트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어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롯데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전 점에서 ‘델리셔스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한 끼 식사를 합리적인 가격에 해결할 수 있도록 ‘요리하다 월드뷔페’ 상품을 포함해 탕수육, 치킨 등 주요 델리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요리하다 월드뷔페’ 40여 종에 대해 행사 카드 결제 시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헬씨베지롤’과 ‘게살볶음밥’을 각 3990원에, ‘나시고랭’과 ‘함박덮밥’, '깐쇼새우’를 각 4990원에 판매한다. 

‘요리하다 월드뷔페’ 행사 외에도 주요 델리, 밀키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온가족 한통가득 탕수육(팩)’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8일까지 냉동 밀키트 전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냉장 밀키트 전품목은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22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와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높아진 환율에도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하게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들을 준비했다.

특히 이마트 와인장터는 절대적인 가격 경쟁력과 다양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연중 가장 좋은 기회다.

카드사와 연계한 대대적인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지아코모 보르고뇨 노네임 네비올로’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한 가격에, ‘란 멘시온 리제르바’는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을 찾는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 26종은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