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허선호)은 ‘미래에셋투자하며또박또박연금받는증권자(채권혼합-재간접형) 펀드(이하 또박또박 펀드)’ 판매를 시작으로 인출형 상품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또박또박 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출시한 연금 인출기 전용 상품이다. 연금 인출기는 경제적 은퇴 이후 연금을 인출하게 되며 자산이 감소하는 시기를 의미하며, 이 시기 안정적인 자산 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수입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퇴직연금 수령 시기에 진입한 은퇴자들이 늘어나면서, 매달 일정한 현금 흐름이 확보되는 연금 상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에 맞춰 또박또박 펀드는 ‘정액 분배 방식’을 채택해 매월 고정 금액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분배금은 우선 펀드 수익에서 충당하고 필요 시 일부 원금을 활용합니다. 상품 매수 시 보유하는 펀드 좌수에 따라 연 5% 수준의 분배금이 매월 지급됩니다.
운용 전략은 인출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에 중점을 뒀습니다.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중심으로 구성하면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을 40대 60 비율로 배분합니다. 자산 간 비중은 시장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산군에서 발생하는 인컴 수익을 활용해 장기적인 분배금 지급 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주요기사
박규리 기자
hjpark@newscla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