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90 런치 에디션.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S90 런치 에디션.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뉴스클레임]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신형 S90 출시를 기념해 후륜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된 ‘S90 런치 에디션(Launch Edition)’을 50대 한정 출시하고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전시장을 통해 선착순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S90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자동차 안전의 역사를 선도해 온 볼보자동차의 스웨디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으로, XC90, V90 CC 등과 함께 볼보자동차의 최상위 라인업을 상징하는 모델입니다. 

지난 2일 출시된 신형 S90은 ▲전동화 시대에 맞춰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사용자 경험 ▲볼보의 안전 DNA를 집약한 첨단 안전 기술 ▲최상의 안락함을 위해 재구성된 실내 등 가장 완벽한 형태의 스웨디시 럭셔리 세단으로 거듭났습니다. 

이번에 5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S90 런치 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모델에는 없는 ‘후륜 에어 서스펜션’이 최초로 적용됐다는 점입니다. 최근 출시된 신형 S90에는 T8(PHEV) 모델에만 후륜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는데, S90 런치 에디션은 B5(MHEV) 파워트레인임에도 불구하고 후륜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되면서 안락한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S90 런치 에디션은 최상위 울트라(Ultra) 트림을 기반으로 브라이트(Bright) 테마로만 출시됩니다. 외관은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독특하고 슬림한 형태의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트라이트와 함께 사선의 메시 인서트와 그래픽적인 패턴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이 적용됐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테일라이트는 토르의 망치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통일감을 이루며 내부 크롬 부품을 검은색으로 변경하고 어두운 디자인으로 처리해 보다 현대적인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이 반영된 실내는 새로운 고품질 소재를 혁신적인 방식으로 결합해 최상의 안락함을 구현했습니다.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텍스타일과 질감을 강조하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포함된 우드 데코는 스웨디시 럭셔리를 느낄 수 있는 감성 품질을 갖췄습니다. 여기에 스웨덴 오레포스(Orrefors®)의 크리스탈 기어노브와 함께 19개의 독립적인 하이파이 스피커로 구성된 1,410W급 바워스&윌킨스 하이 피델리티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커넥티비티는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와 픽셀 밀도를 21% 높여 더욱 선명한 해상도를 구현한 11.2인치 독립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탑재되면서 운전자가 도로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도, 음악, 전화 등 더 많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여기에 수입차 최초로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가 새롭게 탑재되면서 유튜브,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SPOTV 등 각종 OTT를 비롯해 SNS,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웹툰, e북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 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서비스 혜택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