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사장 김동환) 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 hy(대표이사 변경구) 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 한샘(대표 김유진)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김승환)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베러스쿱크리머리(대표 서종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 오뚜기(대표 황성만)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윤진호)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 G마켓(대표이사 정형권)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웅진씽크빅(대표 윤승현) 코웨이(대표 서장원)

[뉴스클레임]
신제품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 출시=빙그레(사장 김동환)가 유산균 음료인 ‘쥬시쿨 제로슈거’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살리되, 곤약젤리 형태로 새롭게 변경한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를 출시했다.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는 곤약 성분 함유에 칼로리는 9kcal로 낮아 가벼운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은 물론,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대표 인기 맛인 자두와 파인애플 2종으로 구성,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답게 당류를 줄였으며, 탱글탱글한 식감과 과일 본연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기는 샐러드=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완제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통닭가슴살&에그 샐러드’는 통째로 넣은 닭가슴살에 달콤한 고구마 큐브와 에그 샐러드를 곁들인 제품이다. 흑임자 드레싱을 함께 제공해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훈제목살&펜네 샐러드’는 훈제 목살과 향긋한 바질페스토 펜네 파스타, 반건조 토마토가 어우러진 샐러드로, 함께 제공되는 담백한 랜치 드레싱이 진한 풍미를 완성한다.
집중 호우 피해 극복 성금 기부=CJ(회장 이재현)가 전국적인 집중 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해 구호 성금 5억 원을 기부한다. 구호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돼 폭우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 물품 제공, 긴급 주거 시설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CJ 주요 계열사들도 구호 물품 지원 등을 통해 피해 지역 주민을 돕는다. CJ제일제당은 해당 지역에 햇반, 비비고 국물 요리 등 가정간편식(HMR)과 맛밤 등 간식류 등 총 1만여 개 제품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호우 피해 구호 성금 2억원 기부=hy·팔도 윤호중 회장이 수해 이재민을 위해 2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생활 안정과 피해 지역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hy와 팔도는 구호물품을 지원한다. hy는 건강음료 8000개, 팔도는 용기면 6300개, 생수 6400개를 각각 전달한다. 해당 제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이재민과 지원 인력에게 지급된다.
’글로벌관광상권’ 전략 성과=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K뷰티 쇼핑 성지’로 자리잡으며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를 기록했다. 엔데믹이 시작된 2023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한 자릿수였던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올해 2분기 들어서는 사상 처음으로 30%까지 확대된 결과다.
쌤위크서 인기 거실장 할인=한샘(대표 김유진)이 오는 28일까지 한샘몰에서 진행하는 ‘쌤위크’서 플리츠·아카이브 등 인기 거실장을 최대 24% 할인한다. 쌤위크는 한샘이 이 달의 리빙 트렌드와 고객 혜택을 접목해 진행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7월에는 '집에서 여름나기'를 주제로 다양한 가구 상품을 할인 중이다. 한샘 거실장은 다양한 디자인을 갖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거실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한샘이 오랜 시간 축적한 공간 활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어 복잡한 거실을 한 결 시원하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누적 방송 5000회=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김승환)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누적 방송 5000회를 기록하고 판매 1000억원을 돌파했다. 2023년에는 국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자사몰인 아모레몰에 라이브 쇼핑 전용 공간 '라이브 탭'을 신설하고 실시간 방송과 지난 방송 보기, 방송 편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했다. 대폭 확대된 편의성을 발판 삼아 라이브 탭 오픈 첫 해 시청자 수는 약 300% 늘어났다. 이후 매년 100% 이상 성장하며 올해는 아모레몰 라이브 방송으로만 100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셔츠 큐레이팅 기획전=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셔츠 큐레이팅 기획전을 공개했다. 기획전에서는 ▲스티브 루즈 핏 셔츠 ▲시어서커 옴브레 체크 셔츠 ▲스티브 데님 숏 슬리브 셔츠 ▲스티브 옥스포드 셔츠 ▲스티브 린넨 셔츠 등 캐주얼부터 클래식을 아우르며,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입기 좋은 셔츠를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상품 중 시어서커 소재를 활용한 긴팔 셔츠는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시어서커 옴브레 체크 셔츠'는 빈티지한 컬러감으로 버뮤다 카고 데님 팬츠와 함께 캐주얼하게 연출하기 좋다.
사케·백주 매출 3.5배 신장=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올해 상반기(1~6월) 사케 및 백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0.1%(3.5배) 신장했다. 와인25플러스가 사케·백주 카테고리를 본격 확대한지 2년 만에 거둔 성과인데, 올해 상반기 매출만으로도 지난 2024년 기록한 연간 사케 및 백주 성과를 넘어서는 실적을 거뒀다. 주종별 매출 비중에서도 사케·백주가 전체의 15%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GS리테일은 사케, 백주 등이 특정 매니아 혹은 중장년층 사이에서만 소비되던 주류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령대와 대중적으로 수요층이 확대됐다고 분석하고 있다.
한화 이글스 홈구장서 ‘벤슨 데이’ 개최='벤슨(Benson)’이 25일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서 한화 이글스와 함께 ‘벤슨 데이’를 연다. ‘벤슨 데이’를 기념해 한화 이글스와 협업해 만든 ‘다크초콜릿 프레첼’ 미니컵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프레첼 토핑과 달콤한 초콜릿 맛을 조합했다. 벤슨 직영 매장 및 대전한화생명볼파크 내 GS편의점 5곳과 푸드코트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삼성카드와 카드 제휴 업무협약 체결=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삼성카드와 함께하는 제휴카드를 올해 하반기 중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21일 삼성카드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삼성카드와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는 제휴카드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하고, 삼성카드와 함께 카드 운영과 공동 마케팅 등을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민 2.0’ 리브랜딩 돌입=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이 배달의민족 서비스 출시 15주년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의하는 ‘배민 2.0’ 리브랜딩에 돌입했다. 배민은 22일 신규 컬러 및 폰트를 적용하면서 리브랜딩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배민은 디지털 환경에서 더욱 선명하고 현대적인 인상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민트 컬러보다 더욱 밝고 상쾌한 느낌의 민트색으로 브랜드 컬러를 변경했다. 또한 배민은 컬러 변경에 맞춰 ‘WORK체(워크체)’라는 신규 폰트를 개발해 앱에 적용했다. 신규 폰트는 기존에 사용하던 한나체와 달리 심플하면서 명확한 느낌을 부각해 개발됐다. 한글의 빗침획을 블록 형태로 단순화해 배민 폰트만의 특징을 살렸다.
탱글탱글한 식감의 ‘X.O. 물만두 새우’ 출시=오뚜기(대표 황성만)가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 ‘X.O.’의 신제품 ‘X.O. 물만두 새우’를 출시했다. ‘X.O. 물만두 새우’는 지난 2022년 선보인 ‘X.O. 물만두’에 이은 두번째 물만두 제품으로, 새우가 탱글탱글하게 씹히는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새우향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만두피 속에 촉촉한 만두소를 가득 넣어 깊은 감칠맛을 살렸으며, 만두피가 쉽게 퍼지지 않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브랜드 서포터즈 ‘K‑스피커스’ 9기 모집=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윤진호)가 브랜드 서포터즈 ‘K-스피커스’ 9기를 모집한다. 이번 9기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MZ세대 및 대학(원)생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8월 5일에 발표되며, 공식활동은 8월 7일부터 10월 3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활용해 총 8회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2025 서울바앤스피릿쇼’ 참가=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서울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한다. 행사에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새 세상의 위스키’라는 테마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브랜드 부스에서는 ▲카발란(Kavalan)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 ▲맥코넬스(McConnell’s) 등 총 3종의 위스키를 만나볼 수 있다.
레몬진 X 세러데이 레저 클럽' 굿즈 출시=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과실탄산주 ‘레몬진’을 앞세워 RTD 주류의 음용 특성에 어울리는 아웃도어 콘셉트의 패션 브랜드 ‘세러데이 레저 클럽(Saturday Leisure Club)’과 협업한 굿즈 3종을 선보인다. 이번 레몬진 X 세러데이 레저 클럽 굿즈는 보냉 기능이 있는 친환경 ‘레몬진 쿨러백’과 가볍고 통기성 좋은 테리 코튼 소재의 ‘셔츠 자켓’, ‘반바지’ 3종으로 구성해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한정 수량 판매될 예정이다.
유럽 최초 수출 선적 기념식 개최=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하이랜드푸드그룹과 손잡고,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국내산 닭의 가슴살과 안심살로 만든 간편식 제품의 첫 수출을 개시하며, 이를 기념해 하이랜드이노베이션 창원 소재 복합제조물류센터에서 검역 봉인식 및 선적 기념식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BBQ와 하이랜드푸드그룹의 주요 임직원을 비롯해 농림축산검역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들이 참석하며, 검역 봉인식에 이어 수출 선적 기념식이 함께 진행된다. BBQ는 국내산 닭 가슴살과 안심살을 활용해 만든 3종의 간편식 제품을 시작으로 수출을 본격화하며, 향후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여름 한정 ‘초코쉘 케이크’ 3종 출시=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여름철 입맛을 돋워줄 시즌 한정 디저트 ‘초코쉘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초코쉘 케이크’는 한 손에 들기 좋은 컵 형태에 다양한 맛과 식감을 층층이 담아낸 디저트로, 요거트 롤케이크와 초콜릿 쉘 베이스에 치즈케이크 큐브, 과일, 시리얼 등을 조화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상단에 토핑된 신선한 과일과 바삭한 시리얼, 그래놀라는 시각적인 즐거움은 물론, 한입마다 다양한 풍미와 식감을 더해준다.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로 방탄소년단 진 발탁=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의 진을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진이 2021년 공개한 솔로곡 ‘슈퍼 참치’가 배경이 됐다. 진은 낚시를 즐기던 중 참치를 잡은 경험을 살려 노래를 만들었으며, 해당 노래의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동원F&B는 참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진 진과 함께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를 알릴 계획이다.
신상 브랜드 쇼케이스=G마켓(대표이사 정형권)이 오는 24일까지 신규 입점 브랜드 주력 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프로모션 ‘신인의 한 수’를 진행한다. 7월 신인의 한 수에서는 ▲셀올로지 ▲언파 ▲바디프로젝트 ▲안국건강을 포함, 총 6개 신규 및 재입점 패션·뷰티 및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1,2회차가 모두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패션 잡화 및 뷰티 카테고리 외에도 건강기능식품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꼬북칩 양념치킨맛’ 韓·美 첫 동시 출시=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꼬북칩(영문명: TURTLE CHIPS) 양념치킨맛’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 오리온이 신제품을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꼬북칩 양념치킨맛은 각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미국 수출용과 국내용 제품의 맛을 차별화했다. 수출용 제품은 현지 소비자 테스트를 거쳐 미국인의 입맛에 맞게 짭짤하면서도 새콤한 맛을 강조해 보다 강렬한 양념치킨 풍미를 완성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국내용 제품은 매콤한 양념 소스에 달콤함을 더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단짠’의 정석을 구현했다.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 오픈=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오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두 구단의 선공개 굿즈를 포함해 총 600여 종에 달하는 굿즈를 대규모로 선보인다. FC바르셀로나의 클래식 저지와 머플러, 키링 등 인기상품을 팝업스토어에서 선공개하며, 특히 ‘제2의 메시’로 불리는 ‘라민 야말’의 이름과 등번호가 새겨진 공식 유니폼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한 FC서울의 클래식 저지와 공식 유니폼, 그리고 최근 출시된 ‘FC서울 X 짱구는 못말려’ 굿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일본, 프랑스 현지 라방 출격=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이탈리아, 미국, 뉴질랜드에 이어 일본과 프랑스로 글로벌 현지 생방송을 확대하며, 전 세계 인기 상품을 모바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일본 여행 수요 증가로 항공권, 숙박비 부담이 커지자 현지 인기상품을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일본 오사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는 ‘이찌방깡’과 협업해 현지 백화점, 브랜드 매장에 입점된 인기 패션잡화를 발굴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됐다. 당일 방송에서 ▲100% 정품 보장 ▲생방송 특가 할인 ▲10% 적립 혜택 ▲전 상품 무료배송 등 차별화 혜택을 선보인 결과, 1만 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향후 간편식, 스낵 등으로 판매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역 농가 직거래 활성화=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가 충남 당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유통 확대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농가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민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농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당진 감자를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위탁 운영하는 70여 곳의 단체급식장에 당진 감자를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유통 경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베이커리 특화’ 로드숍 오픈=백미당이 서울 영등포구 당산역 인근에 베이커리 특화 로드숍 ‘당산점’을 신규 오픈했다. 백미당 대표 메뉴인 커피, 아이스크림에 더해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크로아상’ ▲‘유기농 우유로 만든 크림 번’ ▲‘여름 망고 타르트’ 등 프리미엄 베이커리는 물론 ▲‘이탈리안 토마토 샌드위치’ ▲‘바질 멜팅치즈 샌드위치’ ▲‘브로콜리 치즈 스프’ 등 브런치 메뉴까지 아우르며 총 18종의 폭넓은 라인업을 갖췄다.
'워터스포츠 컬렉션’ 출시=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해변가와 휴양지에서의 필수 아이템이자 일상 생활에서의 스타일리시한 패션템으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워터스포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가 새롭게 선보인 ‘워터스포츠 컬렉션’은 자외선 차단에 신축성, 속건성 및 냉감 기능 등을 아이템별로 각각 적용하여 여름철 워터 액티비티에서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준다. 또한 입고 벗기 편리한 집업스타일의 래시가드와 트렌디한 크롭 기장의 래시가드는 물론 쇼츠, 레깅스, 스커트, 워터슈즈 및 소품 가방 등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공익 교육 플랫폼에 콘텐츠 제공=웅진씽크빅(대표 윤승현)이 CTS기독교TV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익 교육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웅진씽크빅은 CTS기독교TV가 교육콘텐츠허브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런투게더(Learn Together)’에 자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교회 늘봄학교 사업 현장에 양질의 학습 자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향후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2025년 임금 협약 조인식=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1일 서울시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CL지부와 ‘2025년 임금 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번 조인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이현철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위원장, 조현호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코웨이 CL지부장 등 노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 노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현장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