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대표이사 조선혜 회장)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이사 김정훈) GC녹십자(대표 허은철)

지오영(대표이사 조선혜 회장) 스마트허브센터에서 진행 중인 ‘핫여름 콜드체인 이벤트’의 일환으로 냉음료를 전달받고 있는 배송기사 모습. 지오영 제공
지오영(대표이사 조선혜 회장) 스마트허브센터에서 진행 중인 ‘핫여름 콜드체인 이벤트’의 일환으로 냉음료를 전달받고 있는 배송기사 모습. 지오영 제공

[뉴스클레임]

‘핫여름 콜드체인 이벤트’로 현장 지원=지오영(대표이사 조선혜 회장)이 한여름 무더위에도 의약품 공급을 책임지는 배송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한 ‘핫여름 콜드체인 이벤트’를 전국 물류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혹서기 근무 환경에서 일하는 배송기사들의 건강 관리와 현장 유대 강화를 위한 여름철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물류센터별로 얼음생수 등을 수시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핫여름 콜드체인 이벤트’ 역시 정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의약품을 안전하게 전달해온 콜드체인 운영 경험을, 현장 인력의 건강과 안전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관리 체계로 확장한 사례다.

네수파립 호주 특허 취득=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이사 김정훈)가 이중표적 저해 항암신약후보 물질인 네수파립이 호주에서 용도 특허(발명의 명칭 : PARP 저해제 저항성 암 치료제)를 취득했다. 네수파립은 PARP 및 Tankyrase를 이중표적하는 차세대 합성치사항암신약후보 물질로, 기존 허가받은 PARP 저해제를 투여했으나 저항성(내성)으로 인해 항암치료에 실패했던 환자에게도 다시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네수파립은 암세포의 DNA 손상 복구에 관여하는 PARP와 암의 성장 및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탄키라제(tankyrase, TNKS)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 표적항암제다.

‘로제텔·로제텔핀’ 연구자주도 심포지엄 성료=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지난 26~27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로제텔(Rozetel)’ 및 ‘로제텔핀(Rozetelpine)’의 임상적 유용성을 주제로 연구자주도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이종질환 다제 복합제의 실제 치료 효과와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연구는 관상동맥 중재술 이후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을 동반 치료하고 있는 환자에게 ‘로제텔’을 투여하고, 24주 및 48주 시점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다양한 환자군에 대한 실제 치료 사례가 공유되며, ‘로제텔’과 ‘로제텔핀’의임상적 유용성과 대상 환자 확대의 가능성에 대한 논의도 활발히 이어졌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