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대표이사 임왕섭∙안빈)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 GS리테일(대표 허서홍)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 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뉴스클레임]
새학기 특별강연=KGC인삼공사(대표이사 임왕섭∙안빈) 정관장이 수능 100일 전을 맞이해 ‘아이패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치동 No.1 공부 컨설턴트 이병훈 소장의 새학기 공부법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내달 17일까지 정관장 ‘아이패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 응모권(자녀 1인 동반)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강연에 초대할 예정이다. 이병훈 소장의 특별강연은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공부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병훈 소장의 강연은 9월 6일 오후 2시에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열린다.
고객 취향 맞춘 '취미 가전' 강화=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혼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춰 취미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달 8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 2층에서 3D프린터 브랜드 ‘뱀부랩’과 함께 ‘퍼스널 메이커 스페이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은 장비 시연부터 무료 컨설팅, 출력 체험까지 가능한 올인원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출력해보는 ‘메이커 경험’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1일부터 21일까지 잠실점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로지텍’과 ‘샥즈’의 팝업스토어를 동시에 운영해 취미 생활을 즐기는 MZ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파트너전담센터’ 오픈=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입점 업주 상담 전문 고객센터인 파트너전담센터를 공식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파트너전담센터는 입점 업주가 배민 이용과 관련한 모든 문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업주 전용 문의 채널이다. 파트너전담센터는 주문, 리뷰, 정산, 광고 운영, 메뉴 수정 등 문의 유형에 따라 업주향 고객센터, 광고가입센터 등으로 나뉘어져 있던 기존 문의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더욱 정확한 원스톱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배민은 파트너전담센터를 통해 업주에게 간편하고 정확한 응대를 제공함으로써 업주 만족도를 제고하고,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 향상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8월 원데이 클래스 운영=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문화센터가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8월 ‘원데이 클래스’ 강좌들을 운영하고, 9월~11월 가을학기 회원도 선착순 모집한다. 정규학기 전 열리는 8월 원데이 클래스는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체험형 강좌 중심으로 꾸렸다. ‘천체관측 밤하늘 별자리 여행’ 강좌는 여름방학 기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가을학기는 축구교실, 팽이리그, 코스튬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강좌들로 마련했다.
민관 협력 온열질환 예방 활동 강화=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가 폭염 기간 동안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포장지에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로고와 ‘폭염 안전 기본수칙’ 슬로건을 삽입해 생산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로고 부착이 이뤄지며, 폭염 극복을 위한 안전문화 확산과 온열질환 예방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조치다. 동아오츠카는 2023년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 현장을 중심으로 교육과 수분 보급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GS25XNCT DREAM=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보이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과 손잡고 컬래버 상품 ‘아이돌컴백샌드위치’를 오는 30일 출시하며 1020세대 팬심 잡기에 나섰다. 아이돌컴백샌드위치는 ‘아이돌 샌드위치’&’프리미엄 돈까스 샌드위치’ 반반 조합으로 구성됐다. NCT DREAM 로고로 디자인한 패키징과 함께 38종의 NCT DREAM 한정판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됐다.
바이커 컬렉션 공개=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바이커 컬렉션을 공개했다. 컬렉션에서는 ▲반팔 티셔츠 ▲링거 티셔츠 ▲래글런 티셔츠 ▲헨리넥 긴팔 티셔츠 ▲후드 티셔츠 ▲트랙 셋업 ▲버뮤다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바이커 컬렉션은 바이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간절기 컬렉션이다. 모노톤 컬러 기반의 시원한 여백을 느낄 수 있으며, 여름철에도 입기 좋은 얇고 가벼운 소재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고객 감사 대규모 할인 행사=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더마 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브랜드 론칭 8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닥터그루트는 29일부터 이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와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출시 8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두피 건강에 대한 연구 성과를 집약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닥터그루트 공식몰에서는 고객을 위한 ‘두피 고민 상담소’를 운영하며 럭키박스 및 포토 리뷰 이벤트, 8주년 키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GS샵 등 온라인 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판매자 확보 강화=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가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를 도입, 경쟁력 있는 신규 판매자 확보에 나섰다. 또한 사업 초기 매출 증대가 중요한 신규 판매자들을 위해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상품노출과 가격할인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11번가가 새로 선보인 ‘셀러 간편가입 프로세스’는 판매자가 11번가 입점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가입 문턱을 낮추는데 주력했다. 신규 판매자로 가입할 수 있는 채널도 넓혔다. 기존에는 판매자 전용 서비스인 ‘11번가 셀러오피스’ PC 웹에서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모바일 웹과 앱에서도 가입할 수 있게 했다.
‘제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성료=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주최한 ‘제32회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영예의 대상은 남양주 덕송초등학교 ‘민제이’ 학생의 작품 ‘오염된 환경스티커를 제거해 얼음을 보호해요!’가 선정돼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인천 이음초등학교 ‘최아인’ 학생의 ‘지구 빙하를 지키기 위한 친환경퍼즐’과 천안 불무초등학교 ‘강지유’ 학생의 ‘지구 얼음아! 녹지마!’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2명)에게는 코리아세븐 대표이사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이밖에 우수상 수상자 12명에게도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