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 SPC(회장 허영인) 섹타나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오뚜기(대표 황성만)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대표 홍용준)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CJ푸드빌(대표 김찬호) 뚜레쥬르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 한샘(대표 김유진)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머프(Smurfs)’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를 공개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머프(Smurfs)’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를 공개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제공

[뉴스클레임]

‘블루 바나나 브륄레’ 이달의 맛 공개=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머프(Smurfs)’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를 공개했다. 언텁쇼는 ‘스머프 빌리지(Smurfs’ Village)’를 테마로,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지난 25일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내달 6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머프(The Smurfs Movie)’의 티저 영상이 상영됐다. 8월 이달의 맛 ‘블루 바나나 브륄레’는 영화 ‘스머프(The Smurfs Movie)’ 개봉시기에 맞춰 출시된 플레이버다. 시선을 잡는 파란색의 바나나 아이스크림과 커스터드 아이스크림을 조합했다.

AI 산학 협력 MOU 체결=SPC(회장 허영인)의 IT 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포항공과대학교와 AI 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현장 중심의 인재 육성과 미래 AI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섹타나인과 포스텍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우수 인재 채용 ▲교육 콘텐츠&커리큘럼 연계 ▲산학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효케츠’ 국내 최초 공식 출시=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일본 No.1 RTD(Ready To Drink)제품 ‘효케츠(HYOKETSU)’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은 복숭아 맛의 ‘효케츠 모모(HYOKETSU MOMO)’로 복숭아 과즙의 싱그러움을 머금은 맛이 특징이다. 과일에서 저온 추출해 투명화 한 과즙을 사용하여 잡미가 없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효케츠는 7월 5주차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창고형 할인마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타바스코®X포케올데이=오뚜기(대표 황성만)가 프리미엄 포케 브랜드 ‘포케올데이’와 손잡고,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를 활용한 여름 한정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협업 메뉴는 ‘스파이시 육회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와 ‘스파이시 골뱅이 참기름 메밀면 샐러드’로, 모두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신메뉴 2종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포케올데이 매장에서 판매되며, 타바스코 3단계 매운맛 소스(오리지널, 핫소스, 스콜피온)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매장 내 QR코드를 통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콜라보 신메뉴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폭염 속 치킨 기부=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역대급 폭염 속에서도 7월 한 달간 착한기부를 통해 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BBQ는 중복을 맞아 수원시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등과 협력해 치킨 기부를 진행했다. 지난 29일에는 수원시 아동복지과와 함께 권선구, 팔달구, 장안구와 군포시 내 그룹홈 아동들에게 150인분의 치킨을 기부했다. 30일에는 경기도 광주시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에 총 230인분의 치킨을 전달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 지급=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대표 홍용준)가 상반기 휴가 사용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및 격주 5일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등에게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을 지급했다. 무료 초청권은 격주 5일 확산과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들의 여름 휴가 독려를 위해 참여도 높은 위탁배송업체에 지급됐으며, 위탁배송업체들은 소속 배송기사들에게 무료 초청권을 배포했다.

‘앵콜 홈플런 NOW’ 전개=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가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파격 혜택을 선사하는 ‘앵콜 홈플런 NOW’ 첫 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여름 필수 먹거리부터 막바지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바캉스 용품까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상품을 엄선해 파격가로 제공한다. ‘홈플런 딜’ 행사에서는 내달 3일까지 신한/삼성 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인기 바캉스 먹거리는 최대 50% 할인 및 1+1 혜택을 선사한다. 

‘피치 퀸’ 케이크 출시=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생크림 케이크 ‘피치 퀸’을 30일 출시한다. ‘피치 퀸’은 부드럽고 촉촉한 케이크 시트에 톡톡 씹히는 복숭아 과육과 복숭아 잼을 샌드하고, 그 위로 복숭아를 올려 상큼달달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트로베리 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비즈 레이스 띠지를 둘러 고급스럽고 우아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프랑스산 동물성 생크림을 높은 비율로 사용해 더욱 깊고 진한 생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외국인 마케팅 강화=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리유저블백을 선보이며, ESG 경영 실천과 함께 외국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는 150달러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리유저블백인 ‘베러백’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리유저블백은 외국인 대상 슬로건인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을 내세워 ‘베러백(Better Bag)’ 컨셉으로 제작됐다. 

업계 최초 유튜브서 건강식품 론칭=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공동 개발한 건강식품을 단독 론칭한다. 상품은 필라테스 강사이자 다이어트 전문가 ‘이모란’ 원장과 공동 기획한 ‘이뻐지는 여주가루’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최대 20% 할인 ▲무료배송 ▲카드할인 등 알뜰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파워 스펙트럼’ 리뉴얼 출시=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의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듀얼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지기능과 눈 건강을 복합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파워 스펙트럼’을 출시했다. ‘파워 스펙트럼’은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이 1일 섭취량 기준 국내 최대 함량인 1200mg 함유된 제품이다. 여기에 리뉴얼을 거치며 눈 건강을 위한 개별인정형 원료 ‘병풀추출분말’을 주원료로 새롭게 추가했다.

‘씽크빅 토픽’ 네팔 진출=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이 네팔 카트만두대학교 및 사립학교연합과 자사의 AI 기반 한국어 학습 서비스 ‘씽크빅 토픽’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웅진씽크빅은 카트만두대학교와 네팔 현지에서의 한국어 교육 보급 방안을 모색하고, 사립학교연합을 통해 일부 사립학교에서 ‘씽크빅 토픽’을 활용한 시범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2026년부터 네팔 내 한국어 교육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아빌드 박람회 참가=한샘(대표 김유진)이 내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등 인테리어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박람회에서는 한샘에서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를 담당하는 사업 부문인 리하우스에서 단독으로 참가해 ▲유로 700 그레이스 ▲에디트 욕실 ▲빌트인 거실장 ▲시그니처 리노아 붙박이장 ▲시그니처 와이드 장식형 파우더장 등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인다. 8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유로700 그레이스 키친은 박람회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한샘의 전시 부스는 소품들과 함께 실제 거주 공간처럼 스타일링해 고객들이 완성된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택배 포장재 감축 성과로 ‘우수기업’=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이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성과공유회’에서 택배 포장재 감축 노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NS홈쇼핑은 식품 상품 비중이 높은 유통 특성을 고려해, 냉매 포장재 절감을 중심으로 자원순환 실천에 주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물 100%를 사용한 친환경 아이스팩 사용량을 전년보다 16.9% 증가한 129.4톤으로 확대하며, 냉장·냉동 물류에서도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물질이 없는 깨끗한 상태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LDPE 재질의 자원순환 효율도 함께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