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허선호) 대신증권(대표 오익근) 신한카드(사장 박창훈)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최창훈·이준용)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은평구 노숙인 요양시설 ‘은평의마을’에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사진 왼쪽)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장경환 은평의마을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은평구 노숙인 요양시설 ‘은평의마을’에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사진 왼쪽)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장경환 은평의마을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뉴스클레임]

은평의마을에 전한 온기=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은평구 노숙인 요양시설 ‘은평의마을’에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약 600명이 장기 거주하는 은평의마을의 세탁 설비 노후·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위생환경과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 각 1대를 지원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은평의마을 장경환 원장, 최석환 사무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은평의마을은 진 회장에게 그간의 꾸준한 봉사와 기부에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생산적 금융' 활성화 간담회=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지난 20일 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최근 정부와 금융당국이 강조하는 생산적 금융 확대 기조에 따라 '생산적 금융'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금융지주(이찬우 회장 주재)를 비롯해 은행, 생명, 손해, 증권, 캐피탈, 벤처투자 등 계열사 집행간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제도/규제 개선에 따른 농협금융 추가 가용 RWA(Risk Weighted Assets)를 분석하고, ▲계열사별 '생산적 금융' 현황과 활성화/추진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농협금융은 일반적인 '생산적 금융' 뿐만 아니라, NH만의 특색 있는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사업화해 농업·농촌 지원과 함께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하는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맞춤형 포용금융 확대=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경기침체와 소비위축 등으로 폐업 위기에 놓인 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인 재도약의 발판을 제공하기 위한 '폐업(예정) 소상공인 재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폐업 예정 소상공인 100명에게 사업 정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소속의 회계사가 직접 부가세·소득세법상 신고 및 의무사항을 안내하고, 사업 양수도 시 세무상 유의사항, 절세 방안 등을 컨설팅한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 현장을 방문해 폐업 절차와 일정, 사업 자산 정리, 재기지원 제도 연계 등을 종합적으로 컨설팅한다.

원금보장형 지수연동예금 25-6호 출시=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이 만기유지 시 원금과 최소 약정 이자는 보장받으면서 높은 추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연동예금(ELD, Equity-Linked Deposit) 25-6호'를 출시한다.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 '수익Ⅰ·Ⅱ·Ⅲ형' 3종으로 구성됐다.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패밀리뱅킹’ 서비스=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KB스타뱅킹에서 가족의 금융정보를 한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패밀리뱅킹’ 서비스를 선보였다. 고객은 ▲부부 ▲자녀 ▲가족 세 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금융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부부 영역에서는 기존 ‘모임통장’ 기능을 활용해 생활비 통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자녀 영역은 KB의 10대 특화 플랫폼 ‘스타틴즈’와 연계해 부모는 자녀의 예금, 적금, 펀드 등을 가입하고 관리할 수 있다.

'MY종목분석’ 서비스 오픈=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김미섭·허선호)이 투자성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MY종목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비스는 기존 ‘MY주식분석’을 고도화한 것으로, 분석 대상을 기존 국내·외 주식에서 채권, 펀드 등 고객이 보유한 전체 금융상품군으로 확대한 것이 핵심이다. 분석 기간도 1년에서 최대 3년으로 연장됐다.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투자수익’ 서비스와 연계돼 단순히 개별 주식 수익률을 확인하는 수준을 넘어, 실시간 투자성과를 추적하고 자산변동 원인과 주식 종목별 매매패턴을 조회할 수 있다.

하반기 주목 핵심 테마 세미나=대신증권(대표 오익근)이 정책 변화, 관세 불확실성 등을 내용으로 한 '하반기 주목할 네 가지 핵심 테마'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연다. 대신증권 이경연 연구원이 상법 개정과 정부의 자본시장 선진화 방안을 중심으로 ‘자본시장 선진화(금융)’를, 이희영 연구원이 공급망 재편 속에서 올 하반기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을 중심으로 ‘관세 불확실성 완화1(제약/바이오)’ 특강에 나선다. 28일에는 이경민 연구원이 하반기 증시 전망과 정부의 산업정책을 주제로 ‘정책변화, 소프트소비(투자전략)’를, 김귀연 연구원이 자동차 관세인하 이후 대응전략을 중심으로 ‘관세 불확실성 완화2(자동차)’ 특강을 진행한다.

신한카드X신세계백화점=신한카드(사장 박창훈)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제휴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5Mazing Card Festa)’를 개최하고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명품/패션/잡화 단일 브랜드 결제건에 대해 최대 7% 신백 리워드를 증정한다. 제휴카드로 결제시 사용 가능한 신백 리워드 쿠폰팩도 제공한다. ▲스위트/델리 브랜드 5000원 할인권 ▲식당 브랜드 5천원 할인권 ▲코스메틱 브랜드 2만원 할인권 ▲패션/잡화 브랜드 2만원 할인권 ▲주방/베딩/데코 브랜드 2만원 할인권이 전부 포함된 쿠폰팩을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 순자산 2000억원 돌파=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최창훈·이준용)이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0060H0)’ 순자산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0일 종가 기준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 순자산은 2368억원이다. 지난 6월 24일 상장 이후 ‘글로벌 대표 분산투자 ETF’로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올해 신규 상장 주식형 ETF 중 순유입액 3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