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영훈)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

[뉴스클레임]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론칭=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고객 참여형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론칭한다. 링크 클릭 후 24시간 내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최대 7%가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된다. 링크에서 추천 상품을 바로 구매하는 경우엔 7%, 링크를 활용했지만 추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3%의 수익금을 지급하며, 수익금 전액은 올리브영이 부담한다.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통해 작은 브랜드들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온라인 상에 노출되고 인지도 또한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후 UV 얼티밋 톤업 선’ 출시=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에서 화사한 피부 톤과 미백 기능을 선사하는 ‘UV 얼티밋 톤업 선’을 출시했다. 더후 선 케어 특화 성분인 ‘더후 안티옥시던트 로얄 배리어TM’의 풍부한 항산화 효과를 담았고, 피부를 광노화로부터 보호한다.[1] 또한 더후만의 탄력 특화 성분인 ‘공진솔루션TM’을 함유했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담아 피부 미백에 특화된 제품이다. 마치 피부 톤 보정 필터를 씌운 듯한 효과가 특징이다.
‘JUST ARRIVED’ 행사=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영훈)이 서울 명품관에서 22일부터 24일까지 ‘JUST ARRIVED’ 행사를 연다. 가장 이목을 끄는 행사는 스포츠 테마로 이루어진 하이주얼리·워치 스페셜 전시다. IWC, 위블로, 쇼파드 등 23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0억 원 규모의 마스터피스 컬렉션을 공개한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MZ세대를 겨냥한 체험형 콘텐츠로 런웨이 콘셉트 모바일 게임 ‘RUNWAY RUSH’를 행사 기간 동안 선보인다.
에너지의 날 캠페인 참여=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제22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디야커피 본사와 매장은 실내 적정 온도를 26도로 준수하도록 냉방기기를 조정하고, 오후 9시부터 9시 5분까지 5분간 간판을 소등하며 에너지 절감에 동참한다.
시계·주얼리 브랜드 대폭 강화=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 명품 시계와 주얼리에 대한 국내외 고객 수요가 늘면서, 해당 카테고리의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약 25% 증가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 유치와 매장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1일 롯데면세점은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메종 ‘다미아니(Damiani)’ 명동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또한 지난 8월 초,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메이킹 하우스 ‘브레게(Breguet)’를 명동본점 11층에 신규 오픈했다.
명동점에 푸에기아1833·BDK퍼퓸 단독 입점=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이 명동점에 세계적인 니치 퍼퓸 브랜드 푸에기아1833(Fueguia 1833)과 BDK퍼퓸(BDK Parfums) 매장을 시내면세점 최초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매장에서는 기존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소개된 20종 향수에 더해 명동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10종을 포함한 총 30종 컬렉션을 선보였다. 특히 아르헨티나 문학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달콤하고 관능적인 향의 ‘라 카우티바(La Cautiva)’를 단독 공개해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장 리브랜딩 확대=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이 운영하는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적용하며 리브랜딩 작업을 완료했다. 창고43은 간판, 메뉴판, 유니폼 등 매장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BI를 전면 교체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통일감 있게 구현하고, 고객 경험의 일관성을 강화했다. 더불어 서여의도점에서 인기가 높은 점심 코스 메뉴 '미담' 역시 점진적으로 전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창고43은 코스 메뉴 확대 적용을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매장 간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병원 정보 연계 서비스’ 업무협약=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이 병의원 플랫폼 오픈닥터(대표 오종관)와 ‘병원 정보 연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객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병원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건강 관리와 관련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양사는 우선 코라솔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경기 주요 제휴 병원의 진료과, 위치, 주요 진료 영역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코라솔 고객은 멤버십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 병원 리스트와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병원을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서비스 지역은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