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대표이사 권성균) 오뚜기(대표 황성만)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아워홈(대표 김태원)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 정관장 BBQ(회장 윤홍근)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 롯데마트·슈퍼(대표 강성현) 서울우유(조합장 문진섭)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

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팔도 제공
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팔도 제공

[뉴스클레임]

‘이천햅쌀 비락식혜’ 출시=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신제품은 경기도 이천 햅쌀을 사용한 프리미엄 식혜다. 이천 지역에서 당해 생산된 쌀을 사용해 만들었다. 패키지에는 풀오픈(Full Open)캔을 적용했다. 개봉 시 캔 상단 전체가 열려 밥알 섭취가 편리하다. 약 5시간 냉동(-18℃ 이하) 보관 후 슬러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순후추·참깨 찐만두’ 2종=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인기 제품인 ‘순후추’와 ‘참깨라면’의 IP(지식재산)를 활용한 신제품 ‘순후추 찐만두’와 ‘참깨 찐만두’ 2종을 출시했다. ‘순후추 찐만두’는 콕콕 박혀있는 순후추의 알싸한 맛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며, ‘참깨 찐만두’는 ‘참깨라면’ 특유의 고소한 풍미에 스크램블드 에그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 전용 트레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일상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 라인업 확대=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한층 꺾인 기온 속 군고구마, 즉석어묵, 알감자버터구이 등 초가성비 동절기 간식을 연이어 선보이며 발 빠르게 월동준비를 시작했다.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과 함께 군고구마가 사계절 간식으로 자리 잡은 소비 흐름을 반영해 기획됐다. 즉석어묵 판매도 본격화된다. 즉석 어묵 매출 비중이 65%에 달하는 10~12월 성수기를 겨냥해 ‘1천 원’ 초가성비 라인업을 확대하고, 대대적인 행사도 진행한다.

프리미엄 가나 가을 한정판=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가을을 맞아 '프리미엄 가나' 시즌 한정 제품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가을 제철 과일인 사과와 밤을 활용한 쉘 형태의 초콜릿 ▲'프리미엄 가나 사과와 피넛버터' ▲'프리미엄 가나 밤과 카라멜' 2종이다.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신제품 쉘 2종을 포함해 가나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페닌슐라 애프터눈 디저트 세트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일맞게컬리 김치’ 신제품 2종=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컬리와 공동으로 기획한 신제품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 2종을 출시한다. 양사는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를 기획, ‘포기김치(3kg)’, ‘총각김치(1kg)’ 두 가지를 선보였다. 우선 고춧가루 분쇄 방법부터 차별화해, 깨끗하게 씻고 말려 곱게 갈아낸 진홍빛 국내산 100% 세절(洗切)초 고춧가루만을 사용,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과 먹음직스러운 붉은 빛깔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 컨세션 신메뉴=아워홈(대표 김태원)이 가을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전라도의 풍미를 담은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이번 가을 시즌(9~11월) 세 번째 여정은 ‘전라도’로, 전라도의 대표 먹거리인 ‘두릅 산채 비빔밥’과 ‘흑돼지 애호박 고추장찌개’를 소개한다. 두릅 산채 비빔밥은 향긋한 두릅과 산나물을 올려 고소한 참기름과 함께 비벼 먹는 건강식으로,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흑돼지 애호박 고추장찌개는 두툼한 흑돼지와 애호박을 넣고 푹 끓여낸 짜글이식 얼큰 찌개로, 구수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출시=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190℃로 볶아 불맛을 살린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 ‘양반 비빔드밥 냉동볶음밥’ 4종은 ‘통새우 삼선 볶음밥’, ‘동원참치 김치 볶음밥’, ‘매콤 불낙지 볶음밥’, ‘마파두부 계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통새우 삼선 볶음밥’에는 새우와 오징어가 풍성하게 들어있고, ‘동원참치 김치 볶음밥’은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를 김치와 함께 볶아냈다. ‘매콤 불낙지 볶음밥’은 낙지의 식감과 특제 소스로 매콤한 맛이 특징이며, ‘마파두부 계란 볶음밥’은 담백한 계란 볶음밥에 동봉된 마파두부 소스를 더해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 공략=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PET 1L’(이하 아이스 아메리카노 1L)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제품에 사용한 원두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커피 연구소인 '이디야커피랩'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생두다. 생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전 과정은 100%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됐으며, 자사 생산 시설인 드림팩토리에서 로스팅해 원두 고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헤리티지 방짜유기 에디션=정관장이 소중한 사람을 위한 명절 선물로 제격인 ‘홍삼정 방짜유기 에디션’을 출시했다. ‘홍삼정 헤리티지 시리즈’는 8000개 한정판 기획으로 대한민국 건강유산인 홍삼정과 국내외 문화유산과의 컬래보레이션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홍삼정 방짜유기 에디션’은 홍삼정 3병과 ‘놋담’의 방짜유기 스푼, 받침이 각 1개씩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금액권’ 확대 출시=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한 ‘BBQ 모바일 금액권’을 추가 도입하고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모바일 환경에서 e쿠폰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기존에 3, 5만원권으로 구성된 금액권에 1만원, 2만원, 4만원권 총 3종으로 구성된 금액권을 추가 도입했다. 소액 권종 추가로 소비자들이 선물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모바일 금액권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5FW '슬림퍼프' 시리즈 선발매=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25FW '슬림퍼프' 시리즈를 선발매했다. '슬림퍼프'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우아한 실루엣에 경량성을 강조한 클라비스 대표 '경량 다운' 시리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슬림다운 경량재킷 ▲슬림다운 경량후드베스트 ▲니트패딩 경량재킷 ▲니트패딩 경량베스트 등 4개 스타일로 ‘슬림퍼프’ 시리즈를 구성했다.

오트브란 함유 ‘오트밀’ 출시=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오트밀을 출시하며 오트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어메이징 오트 오트밀’의 가장 큰 특징은 '오트브란(oat bran)'이라는 프리미엄 원료를 80% 이상 함유한 것이다. 매일유업은 고품질의 오트밀을 선보이기 위해 부산물이 아닌 독립된 공정으로 생산한 '오트브란'만을 선별하여 차별화된 식감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칠레산 초가성비 '테이스티 심플'=롯데마트·슈퍼(대표 강성현)가 4900원 초가성비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TASTY) 심플 2종(카베르네 소비뇽/소비뇽 블랑)’을 출시했다. 이번 ‘테이스티 심플’은 경기 침체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한 초저가 기획 상품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테이스티 시리즈’ 라인업도 확대한다. 오는 11일에는 각국의 대표 와이너리와 협업한 ‘테이스티 No.5~7’을 새롭게 출시한다. ‘테이스티 No.5 모스카토 다스티 DOCG’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명문 와이너리 ‘폰타나프레다’와 협업한 상품으로, 지난해 남부 풀리아 지역의 와인을 소개한 ‘테이스티 No.4 풀리아 프리미티보’에 이어 이번에는 북부 와인의 매력을 전하고자 기획했다. 

서울우유 저지밀크콘 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국산 저지우유(Jersey Milk)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을 출시한다.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은 프리미엄 저지우유 함유량이 58%이며, 9%의 높은 유지방 함량을 자랑한다. 또, 국산 저지우유와 서울우유 버터를 사용해 진하고 고소한 원유의 맛을 그대로 살렸고, 고급스러운 풍미까지 더해 이전에 먹어본 적 없는 차별화된 맛의 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아하 365 과학' 출시=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이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필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신간 전집 ‘아하 365 과학’을 출시했다. 아하 365 과학은 최신 교과과정인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초등 3~6학년 교과 과정에 맞춰 구성된 전집이다. ▲생명 ▲물질 ▲운동과 에너지 ▲지구와 우주 ▲과학과 사회 등 5개 영역, 총 240개 핵심 개념을 담았다. 2025년부터 초등 3·4학년 과학에 새롭게 도입되는 ‘과학과 사회’ 영역까지 포함해 최신 교과와 밀착 연계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