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회장 허영인)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 GS리테일(대표 허서홍) 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 bhc(대표 송호섭) 농심(대표 이병학) 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 웅진식품(대표 이지호) NS홈쇼핑(대표 조항목)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 SPC그룹 제공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 SPC그룹 제공

[뉴스클레임]

'치폴레' 한국∙싱가포르에 도입=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Inc. 이하 치폴레)’과 합작 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하고,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 진출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치폴레는 많은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해 성장시킨 SPC그룹을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 선정했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 및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28호점 선정=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가 제주특별자치도청 주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28번째 식당으로 ‘한림돼지국밥’을 선정했다. 28호점으로 선정된 ‘한림돼지국밥’은 60대 부부가 운영하는 22평 규모의 영세 식당으로 제주시 한림읍 한림중앙로에 위치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올해 12월 재개장을 목표로 ▲상권 및 고객층 분석 ▲시설 개보수 ▲메뉴 개발 ▲마케팅 홍보 지원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관광지 인근 입지를 살려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까지 사로잡을 시그니처 메뉴 개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편의점 국민 음료 등극=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하고, 음료 매출 전체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9월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 특히 본격적인 개강 시즌이 시작되면서 ‘얼박사’ 매출 또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대학가 인근 GS25 120개 점포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일~7일까지 ‘얼박사’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97.7% 증가했다.

가맹점주협의회와 상생 실천=이디야커피(대표이사 조규동)가 지난 10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가맹점주협의회장을 포함한 협의회 소속 점주 8명과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 회원들에게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350잔을 제공하고, 식사 준비와 배식 봉사에도 함께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 상이군경과 복지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강에서 즐기는 bhc 치킨"=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한강을 찾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 1~8월 한강변 매장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주요 한강변 인근 11개 매장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 또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8월 한 달간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9% 늘어났다.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과 열대야를 피해 나온 시민들 외에도, 최근 전세계에서 케이팝 소재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끌며 외국인 관광객과 젊은 층의 한강 방문이 늘어난 점도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츄파춥스 사워 젤리’ 누적판매 800만 봉 돌파=농심(대표 이병학)이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글로벌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사워 젤리’ 시리즈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돌파했다. 젤리를 찾는 소비자층의 확대와 새로운 맛에 대한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사워 젤리 시리즈 대표 제품인 ‘츄파춥스 사워 게코 젤리’는 2021년부터 약 4년 만에 매출이 330% 이상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도마뱀 모양의 독특한 형태와 푹신한 식감으로 ‘도마뱀 젤리’라는 별칭을 얻으며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9월 ‘월간 십일절’=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가 11일부터 3일간 9월 ‘월간 십일절’을 열고 본격적인 추석 준비 수요를 겨냥한다.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대표 브랜드들의 제품을 십일절 특가에 판매한다. 장기간의 연휴에 대비해 가사 부담을 덜어줄 생활가전들도 할인가에 모았다. 고물가 속 인기 상품군으로 자리잡은 ‘e쿠폰’ 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명절 모임 수요를 겨냥해 ‘파리바게뜨 케이크’ e쿠폰(20% 할인),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23% 할인), ‘매드포갈릭 모바일금액권 5만원권’(7% 할인)부터, 버거킹, 피자헛, BBQ, BHC 등 인기 프랜차이즈별 외식 e쿠폰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잇달아 특가에 공개한다.

‘자연은’ 주스 선물세트 판매=웅진식품(대표 이지호)이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형태의 음료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웅진식품의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과 ‘가야농장’을 비롯해 장수 브랜드 ‘초록매실’, ‘아침햇살’ 등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 소용량 병입 음료부터 대용량 제품까지 폭넓게 준비돼 있어 소비자들이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NS푸드페스타 NS RISE 크루 발대식=NS홈쇼핑(대표 조항목)이 지난 10일 원광대학교 RISE(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함께 ‘NS푸드페스타 2025’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현장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 RISE 크루’ 발대식을 열고 24명을 위촉했다. 이번 활동을 마친 후 10월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NS홈쇼핑 본사 견학 프로그램과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한 행사 참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의미를 더욱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