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회장 허영인) 오뚜기(대표 황성만) 쿠팡(대표 박대준) CJ푸드빌(대표 김찬호) BBQ(회장 윤홍근)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롯데온(대표 박익진)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 한국P&G

[뉴스클레임]
장애 어린이 가족에 선물=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장애 어린이 가족들을 제주도로 초청해 특별한 힐링 여행을 선물했다. SPC그룹은 푸르메재단을 통해 선정된 장애 어린이 가족 30여명을 초청해 지난 16일부터 3박 4일간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 가족들은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며 캐릭터 박물관·수족관·전시회 관람 등 다양한 체험과 레크리에이션을 즐겼다. SPC 임직원들도 자원봉사자로 동행해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NCSI’ 라면 부문 1위=오뚜기(대표 황성만)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라면 제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 3분기 라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오뚜기의 고객만족도(NCSI) 점수는 80점으로, 전년 대비 1.3% 상승하며 업종 평균(79점)을 웃돌았다. 세부 항목별로는 ▲고객 기대수준 81점 ▲인지품질 82점 ▲인지가치 75점에서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고객 충성도는 61점으로 전년 대비 3.4% 상승해 브랜드 충성도가 크게 강화되었으며, 이러한 개선이 전체 고객만족도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안동시 MOU 체결=쿠팡(대표 박대준)이 안동시와 손잡고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한 상생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안동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디지털 유통 환경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안동시 소상공인들은 경기 침체와 지난 3월 경북 산불 피해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쿠팡과 안동시는 온라인 입점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존 입점 업체의 제품을 모아 상생기획전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치매 극복의 날’ 기념 어르신 봉사=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을 앞두고 서울중부경찰서, 동국대학교 참사랑 봉사단과 합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7일에 진행된 이번 활동은 지역 사회와 함께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민·관·경이 합동해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 및 실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치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BBQ 미국 시장 접수=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 정중앙에 위치한 ‘원 타임스스퀘어(One Times Square)’ 전광판에 BBQ 브랜드 광고를 송출한다. 특히 이번 광고가 진행되는 9월과 10월은 미국 외식업계의 매출 성수기로 꼽히는 만큼, BBQ는 단순한 브랜드 노출을 넘어 ‘바삭함’과 ‘풍미’라는 제품 고유의 특성을 강조하며 관광객과 현지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간다. 이를 통해 홀리데이 시즌(Holiday Season) 동안 폭발적인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창립기념 감사 혜택’ 앵콜=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창립기념의 의미로 마련한 ‘창립기념 9월 감사 혜택’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앵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매드포갈릭 멤버십 서비스 M CLUB(엠클럽)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8만원 이상 주문 시 2만5000원, 12만원 이상 주문 시 3만5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건강한 어린이 급식 MOU 체결=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건강한 어린이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원홈푸드와 센터는 ▲영유아 대상 영양 교육 활성화 ▲영양식 공동 연구개발 ▲쿠킹클래스 운영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는 이날 부천대학교와 지역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는 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의 우수 인재들에게 현장 실습과 맞춤형 교육 등을 제공하며,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나설 예정이다.
실패 없는 과일 장보기='신선지능’으로 무장한 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실패 없는 과일 장보기를 구현한다. AI 선별 상품에는 더욱 까다로운 품질 기준이 적용된다. 외관 선별 단계에서는 육안으로 확인 불가한 수준의 미세한 상처까지 걸러내고, 수박·메론 등 속 상태가 중요한 품목은 과육의 내부 결함을 정밀 분석해 설익거나 속이 갈라진 상품을 자동 배제한다. 복숭아는 성숙 전 핵이 갈라지는 ‘핵할’ 현상까지 선별해 품질을 극대화했다.
추석기획전 ‘온마음 추석'=롯데온(대표 박익진)이 한가위를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 ‘온마음 추석’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상품 카테고리별, 금액대별로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선정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기획전에 참여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과 백화점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만원을 중복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비했다.
‘구강케어 완벽조합' 기획전=한국P&G의 구강케어 브랜드 오랄비가 오는 29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구강청결제 브랜드 리스테린과 ‘구강케어 완벽조합’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획전은 떡, 한과 등 달고 기름진 음식 섭취가 늘어나 구강 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마련됐다. 두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조합해 양치와 가글로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 플라그 제거부터 입 속 유해균 억제까지 구강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배민 2.0’ 혁신 가속화=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에서 국가 및 기업 브랜드 전략, PI(president identity)업무, 주요 국가행사를 총괄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다. 제일기획에서 국내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민간과 공공영역에서 두루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 사장은 앞으로 배달의민족 브랜드 혁신, 상생협력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등 ‘배민 2.0’ 혁신을 이끌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플랫폼을 통한 파트너(입점업주), 라이더 등의 동반성장과 사회공헌을 크게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