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 신한카드(사장 박창훈)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최창훈·이준용)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청년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방으로 본격 확대한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청년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방으로 본격 확대한다. 우리은행 제공

[뉴스클레임]

‘청년 금융교육’ 지방으로 확대=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청년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방으로 본격 확대한다. 지난 17일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 이번 호서대학교 강연은 그 다섯 번째 시간으로, 사는 곳에 관계없이 모든 청년이 공정한 금융 기회를 누려야 한다는 취지 아래 처음으로 지방 소재 대학교에서 진행됐다. 강연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역량 강화 교육(1부)과 은행 직무 소개 및 진로 탐색(2부)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현직 은행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자산관리 역량 증대와 보다 안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시니어 손님들이 디지털을 활용해 금융생활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재무진단 실습 ▲온라인 금융상품 비교 실습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설정 연습 등 직접 체험하며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교육을 마련했다. 시니어 손님들의 노후 자산관리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주택연금 등 보유자산을 활용한 소득 창출 방법 ▲고령자 우대 상품 안내 ▲금융사기 유형 및 예방과 대응방법 안내 등 실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론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보람상조피플 업무 제휴=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보람상조피플㈜과 업무 제휴를 맺고, 보람상조피플㈜ 홈페이지 에서 KB국민은행의 예·적금 상품 페이지로 연계되어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고객들은 보람상조피플(주) 홈페이지 내 연계된 링크를 통해 KB국민은행의 상품 가입페이지에 접속 후 예·적금 ▲KB 맑은하늘적금 ▲KB Star정기예금 등의 금융 상품을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 양사는 제휴를 기념해 KB국민은행의 예·적금 상품과 보람상조피플(주)의 상조상품을 동시에 가입한 고객에게 30만원의 축하금을 제공하는 ‘3년의 약속, 30만원의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상자산 전용 페이지 확대 오픈=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신한 SOL뱅크’ 앱내 가상자산 전용 페이지를 확대 오픈한다. 이번 확대 오픈으로 고객은 ‘신한 SOL뱅크’에서 가상자산거래소 ‘코빗(Korbit)’의 계정을 연동해 보유중인 가상자산의 종류, 시세, 수익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신한은행-코빗 계정 간 입출금 한도 상향 신청도 가능하다.

찾아가는 말벗서비스=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 고객행복센터 임직원과 상담사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독거 어르신 댁을 방문해 말벗서비스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말벗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과 장기간 인연을 맺고 지낸 임직원들과 상담사들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명절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고 식사를 대접하며 명절 전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다이렉트 여행공제’ 출시=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무배당 MG 다이렉트 국내여행공제, 무배당 MG 다이렉트 해외여행공제’를 출시했다. '다이렉트 여행공제’는 기존 판매했던 상품에 비해 약 20% 저렴해진 요율을 사용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동시 가입 인원을 최대 20명으로 늘려 가족 단위의 여행을 한 번의 계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다.

영세 소상공인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신한카드(사장 박창훈)가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영세 중소가맹점의 매출 증가와 함께 가맹점주의 개인 소비가 늘어나는 효과를 확인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전 3개월 평균과 지급 후 1개월 동안의 영세 중소가맹점의 매출액 변화를 분석한 결과, 연 매출 3억원 이하 가맹점의 매출 증가율이 15.4%로 가장 높은 증가폭을 나타냈다. 가맹점 규모별로 보면, 연 매출 3억원 초과 5억원 이하 가맹점에서는 6.4%, 5억원 초과 10억원 이하는 5.9%, 10억원 초과 30억원 이하는 6.5%로 나타났다. 

‘뚝딱SONG’ 온에어=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이 쉽고 친근한 투자 경험을 전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광고 캠페인 ‘뚝딱SONG’을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기분 좋은 멜로디에 상승감을 주는 가사인 “올라 가라 가라 뚝딱, 다 잘 돼라 돼라 뚝딱···”과 함께 일상의 고민들이 마법처럼 ‘뚝딱!’ 해결되는 장면으로 구성된다. 잠옷 차림의 여성이 단번에 커리어우먼으로 변신하고 어려운 T자 주차가 엉덩이 한 번으로 해결되며, 마른 몸의 남성이 근육질로, 어수선한 집이 단숨에 깔끔하게 뚝딱 정리된다.

 ‘적절한 분배율’ 앞세운 위클리커버드콜=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최창훈·이준용)이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서 ‘TIGER ETF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오는 23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는 타겟위클리커버드콜 ETF 2종을 공개했다. 선보이는 상품은 ‘TIGER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ETF(A0104N0)’,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위클리커버드콜ETF(A0104P0)’다. 두 상품은 미래에셋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타겟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연간 약 7% 수준의 콜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