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대표이사 정교선)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쿠팡(대표 박대준)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남양유업(대표 김승언) 정관장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

현대홈쇼핑(대표이사 정교선)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 현대홈쇼핑(대표이사 정교선) 제공
현대홈쇼핑(대표이사 정교선)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 현대홈쇼핑(대표이사 정교선) 제공

[뉴스클레임]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 대전’ 참가=현대홈쇼핑(대표이사 정교선)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 전시 기간 현대홈쇼핑은 자체 ESG 마스코트 캐릭터 '눈곰이'를 활용한 ‘눈곰이의 그린 스테이션’ 전시 부스를 운영해, 대표 친환경 활동인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비롯해 주요 ESG 활동 성과와 히스토리를 소개한다. 전시 부스에서는 보조배터리 수거 이벤트,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친환경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우아한테크코스 2026’ 신입생 모집=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국내 대표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의 2026년(8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우아한테크코스 8기는 ▲웹 백엔드 ▲웹 프론트엔드 ▲모바일 안드로이드 등 총 3개 분야에서 총 150명 규모의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내년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운영되며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또 기존 잠실, 선릉에서 이뤄지던 교육은 배민이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건립한 신사옥 내 공간으로 이전해 운영된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협력=쿠팡(대표 박대준)이 전라남도청,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전환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쿠팡을 통한 판매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쿠팡은 ‘착한상점’ 기획전을 통해 연말까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전남 4개 군(해남, 영광, 무안, 보성)의 7개 시장(보성향토시장, 벌교시장, 매일시장, 해남읍5일시장, 무안전통시장, 굴비골영광시장, 영광터미널시장)이 참여하며, 최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외국인 매출 역대 최고치=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해외 관광객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GS25가 알리페이·위챗페이·유니온페이 등 외국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올해 1월~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5% 신장했으며 2023년 동기 매출과 비교할 시 무려 312.9%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해외 관광객을 위한 상품, 서비스, 차별화 혜택 등을 강화하며 매출 특수를 지속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관계성 범죄 근절=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경찰청과 함께 관계성 범죄 근절을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은 경찰청이 주관하는 공익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교제폭력·스토킹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신고·상담 안내 홍보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남양유업은 생활 속 접점 매체인 우유팩을 활용해 공익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지원한다.

건강선물 수요 겨냥=정관장의 대표 제품 에브리타임이 'K-에너지' 대표주자로 추석 맞이 건강선물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에 나선다. MZ 내국인 및 외국인 고객에게 인기 있는 ‘에브리타임 플레이버’는 추석 선물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4종도 추석을 맞아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에브리타임 오리지널’부터 ‘에브리타임 소프트’, ‘에브리타임 샷’,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에브리타임 필름’ 등 구매 시 풍성한 구매 혜택을 증정한다.

프리미엄 수산 선물세트 품목 강화=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추석을 맞아 장인의 손길과 희소성이 담긴 GIFT로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격을 한층 높인다. 롯데백화점은 100년 넘게 3대째 죽방렴 멸치를 생산해온 '김민식' 장인과 협업한 죽방렴 멸치를 롯데백화점 지정생산자 GIFT로 한정 기획해 판매한다. 어획량이 급감해 프리미엄 상품으로 급부상한 국내산 어포도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새롭게 기획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 국내 어포 생산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롯데백화점 단독 브랜드로 론칭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닥터그루트 북미 코스트코 매장 입점=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북미 지역 온라인 채널에서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까지 아우르는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전격 입점한다. LG생활건강은 내달 6일부터 미국 내 모든 코스트코를 포함해 캐나다와 멕시코까지 북미 지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682곳에서 닥터그루트를 판매한다.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제품은 닥터그루트의 북미 주력 제품군인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징 솔루션(Scalp Revitalizing Solution)’ 라인의 ‘헤어 티크닝 샴푸(Hair Thickening Shampoo)’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