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대표 안정호) 오뚜기(대표 황성만) 한샘(대표 김유진) 쿠팡(대표 박대준)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홈플러스 GS리테일(대표 허서홍) 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 이마트(대표 한채양)

[뉴스클레임]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침대업계 최초로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시몬스 고객센터가 '2025년 침대 부문 한국표준협회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시몬스의 이번 인증 획득은 침대업체 가운데 처음이다. 시몬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내외부 모두에서 최고의 콜센터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시몬스의 콜센터 상담은 그간 자체 설문조사에서도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여왔다. 특히 올해는 차세대 콜센터 상담 시스템을 전격 도입하면서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오늘도 오뚜기 카레’ 출간=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오뚜기 카레의 역사를 담은 최초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Otoki Curry Book)를 오는 28일 정식 출간한다. '오늘도 오뚜기 카레'는 ‘향긋한 카레 향이 솔솔 퍼지는 오뚜기 카레 마을로의 초대’를 콘셉트로, 카레에 얽힌 이야기와 지식, 그리고 함께한 사람들의 따뜻한 순간들을 담아냈다. 책 속에는 가족과 함께한 저녁 식사, 학교 급식에서 만난 반가운 메뉴, 바쁜 하루를 채워준 한 끼 등 세대를 아우르는 카레 이야기가 풍성하게 실려 있다.
마지막 주 맞아 시크릿 특가 예고=한샘(대표 김유진)이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마지막 주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소파와 옷장 등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소파데이에서는 한샘의 대표 제품인 ‘엠마 컴포트 천연면피가죽 4인용 소파’를 27% 할인된 99만 9천 원에 선보인다.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옷장데이에서는 베스트 셀러인 ‘샘베딩 옷장 시리즈’를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어 ▲28일과 29일 양일 간은 시크릿 앵콜 특가를 공개할 예정이다. 자녀를 둔 부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을 준비했다.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쿠팡(대표 박대준)이 인공지능(AI) 기반 자동화와 로봇 기술 도입에 속도를 내면서 물류현장에서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오토메이션 직군 인력 규모가 지난해 초와 비교해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오토메이션을 비롯한 AI 자동화 관련 물류현장 기술인재 인력은 9월 현재 750여명으로, 지난해 1월(330명)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났다. 지난해 9월 대비로는 약 50% 증가한 수치다. CFS는 연말까지 180여명의 오토메이션 인재를 추가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상생협력 성과공유회=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사옥(더큰집)에서 전국상인연합회,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상생협력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특화상품 공동 개발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확대 ▲전통시장 협동조합 컨설팅 등 협력 사업에 대한 성과를 나눴다. 배민과 전상연은 앞으로도 지역 시장 특화상품 개발 지원, 지자체 협력을 통한 온라인 판촉 지원 등 전통시장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초가성비 의류∙잡화 라인업 확대=홈플러스가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고 실속 소비에 걸맞은 상품을 제안하기 위해 연말까지 초가성비 의류∙잡화 라인업을 33% 확대한다. 올해 초가성비 의류∙잡화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신상품을 연달아 출시하기로 했다. 지난해 150종이었던 초가성비 의류∙잡화 라인업을 올해 200종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자체 브랜드 리빙 카테고리로 확대=GS샵이 자체 기획 브랜드와 단독 기획 상품을 리빙 상품군으로 확대하며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GS샵은 지난 8월 14일 ‘바로씀 시린이 케어 치약’을 출시했다. ‘바로씀’은 GS샵이 기획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다. ‘바로씀 시린이 케어 치약’은 ‘질산칼륨 5%’, ‘불소 1426ppm’ 등 유명 상품과 성분은 비슷하면서 가격은 최저가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당장 인지도는 낮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효능과 가격에 집중한 생활용품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해 가겠다는 전략이다.
‘그린로즈’ 개발=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여름철 폭염에도 잘 자라는 고온적응성 배추 품종 개발에 성공하며 선제적으로 기후 위기 극복에 앞장선다. CJ제일제당은 2018년부터 연구에 착수, 국내 최초로 여름철 해발 400m 이하 저고도 지역에서도 재배 가능한 신품종 ‘그린로즈(Green Rose)’ 개발에 성공했다. ‘그린로즈’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며, 올해 재배한 배추로 일부 비비고 김치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일품진로’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증류식 소주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 겨냥 ‘일품진로’ 마케팅을 강화한다. 일품진로의 두꺼비 캐틱터 블랙껍을 활용한 한정판 제품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은 엄지척, 손하트 등 블랙껍 캐릭터의 귀여운 네 가지 모습을 라벨에 각각 담아, 소비자에게 더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2030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압구정, 신사 지역에서 ‘일품진로 샵인샵’ 2곳을 운영한다.
교육자 맞춤형 온라인 쇼핑몰 오픈=웅진씽크빅의 자회사 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가 자사의 학습 지원 플랫폼 클래스박스에서 전문 교육자를 위한 맞춤형 온라인 쇼핑몰 ‘클래스몰’을 선보였다. 클래스몰은 디지털교구, 필기구, 가구 교재 등 학원 및 공부방을 운영하거나 수업할 때 필요한용품을 엄선해 제공하는 교육 특화 쇼핑몰이다. 현재 클래스몰에서는 전자칠판, 태블릿, A4 용지 등 교육 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품목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어린이날, 생일, 졸업식 등 각종 기념일에 맞춰 구성한 맞춤형 상품들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선식품 전략적 가격 투자=이마트(대표 한채양)가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배추 1통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제수음식에 필요한 다양한 식재료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 행사 대상 품목은 추석시즌 수요가 높은 송편, 식혜, 모듬전, 떡갈비 등 피코크 제수용품 50여 종이다. 내달 6일까지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