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정관장 아성다이소(대표 김기호) 시몬스(대표 안정호) 교촌에프엔비(회장 권원강) 농심(대표 이병학)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 코웨이(대표 서장원)

[뉴스클레임]
"한눈에 영양성분 확인"=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영양성분 엠블럼 ‘뉴트리체크(Nutricheck)’를 자체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고등어구이·삼치구이·임연수구이·가자미구이 등 ‘비비고 생선구이’ 8종에 우선적으로 ‘고단백’ 키워드의 ‘뉴트리체크’ 엠블럼을 도입하며, 이후 생선구이 전 제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저당’·’저칼로리’ 등 다양한 영양 키워드를 활용해 다른 카테고리 제품에도 순차 도입할 계획이다.
정관장X카카오뱅크=정관장이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내달 2일까지 ‘돈 버는 재미 with 정관장’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카카오뱅크 앱에서 제공되는 ‘카드 짝맞추기’, ‘색깔 맞추기’ 등의 서비스를 일정 횟수 이상 플레이하면 정관장에서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관장이 준비한 혜택으로는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 원 할인 쿠폰 ▲지엘프로 2병 교환권 ▲정관장 멤버스 2000 포인트 제공 등이 준비돼 있다.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아성다이소(대표 김기호)가 ‘아이디어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일상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상품을 구성해, 주방용품, 문구용품 등 약 20종을 선보인다. ‘쌓을 수 있는 주방걸이’는 싱크대 상부장 하단에 걸어 자투리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바꿔주며, 2단까지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점착 메모 만드는 글루펜’은 펜 타입의 소형 접착제로, 두 가지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N32 ‘엑설런트(Excellent)’ 등급=N32가 독일의 저명한 피부과학 시험 연구기관인 더마테스트로부터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하며 제품 안전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시몬스는 최근 ▲N32 폼 매트리스 ▲N32 스프링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등 N32 매트리스 전 제품이 독일 더마테스트가 진행하는 피부 접촉 패치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N32는 민감성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조건을 적용하는 '아토피 피부군'을 대상으로 한 패치 테스트에서 저자극 제품임을 인정받아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
어르신 치매 예방 봉사=교촌에프엔비(회장 권원강)가 대학RCY 봉사회 소속 ‘촌스러버’들과 함께 지난 19일 서울 성북구 석관동 성북구립 석관실버복지센터에서 열린 치매 예방 프로그램 행사에 치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활동에 참여한 촌스러버들은 복지센터 어르신들과 인지 기능 강화를 위한 학습지 활동과 ‘복이 들어오는 부채 만들기’ 체험을 함께하며 치매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이후 치킨을 나누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했다. 교촌은 오는 11월까지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소속 3400여 명의 촌스러버들과 전국 각지에 총 5500마리의 교촌치킨을 나누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양파링 ‘수능 응원 패키지’=농심(대표 이병학)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양파링 ‘수능 응원 패키지를’ 10월 중순부터 한정 운영한다. 이번 패키지는 정답을 의미하는 동그라미 모양의 양파링을 활용해, 패키지 전면에 ‘정답의 상징’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 수험생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100만 봉 한정으로 약 1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농심은 양파링 수능 응원 패키지 운영을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농심 공식 SNS에서 수험생 응원 사연을 받아 고3 학급을 찾아가 양파링을 선물할 계획이다.
'제로’ 카자흐스탄 론칭=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카자흐스탄에 론칭했다. 출시한 3종은 ▲제로 젤리,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로 특히 ‘제로 젤리’는 제로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에서 생산했다. 이번 론칭은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젤리 등 디저트 소비자 늘어남과 동시에 건강 추구 트렌드도 확산함에 따라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뤄졌다. 또 K-컬쳐 열풍과 함께 K-스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실도 고려했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패키지에 한글을 그대로 적용하는 등, 한국의 인기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임을 내세워 카자흐스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명동본점 시내면세점 특허 갱신 성공=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서울 시내 명동본점에 대한 면세점 특허 5년 연장 갱신 심사를 통과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이행 내역과 계획 평가 등에서 총 824.34점(총합계 1천 점 만점)을 받아 특허 갱신에 성공했다. 특히 특허보세구역 관리 역량, 경영 능력, 사회 환원 및 상생협력 등에서 양호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명동본점 면세점 특허 갱신 심사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2030년 12월까지 5년간 더 운영하게 됐다.
방화초에 ‘코웨이 생태숲 2호’ 조성=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강서구 방화초등학교에 참여형 생태 교육 공간 ‘코웨이 생태숲 2호’를 조성했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코웨이 생태숲 2호는 초등학교 내에 마련돼 아이들이 마음껏 자연을 관찰하며 생태계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생태 교육 공간으로 구성됐다. 코웨이 임직원 봉사단은 멸종위기종 및 국가보호종을 포함한 희귀 식물 810본을 심고 참여형 텃밭과 곤충호텔 등 조형물을 설치했다. 아울러 숲을 관리할 ‘생태숲 가드너스’ 학생 16명에 대한 임명식과 함께 정원관리 키트도 전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