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회장 허영인)삼립 CJ온스타일(대표이사 이선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오뚜기(회장 함영준)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 GS리테일(대표 허서홍)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 조규동)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

SPC(회장 허영인)삼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맛과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삼립호빵’ 2종을 출시했다. SPC삼립 제공 
SPC(회장 허영인)삼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맛과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삼립호빵’ 2종을 출시했다. SPC삼립 제공 

[뉴스클레임]

원조 국민 호빵의 진화=SPC(회장 허영인)삼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맛과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삼립호빵’ 2종을 출시했다. SPC삼립이 주목한 원료는 전통적으로 단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던 ‘감주’와 ‘흑당’이다. ‘감주통팥호빵’은 쌀과 누룩을 발효해 만든 전통 ‘감주’의 은은한 단맛과 통팥의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흑당단팥호빵’은 약과·강정 등 전통 과자 제조에 사용해온 흑당을 활용해 사탕수수 본연의 진하고 깊은 단맛을 살렸으며, 고운 단팥 앙금과 조화로운 풍미를 낸다. 

tvN '태풍상사' 굿즈=CJ온스타일(대표이사 이선영)이 tvN 인기 드라마 ‘태풍상사’의 공식 굿즈를 단독 출시한다. 신규 굿즈는 드라마의 1990년대 말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구현했다. 구성은 ▲레고트 텀블러 ▲텀꾸(텀블러꾸미기) 스티커 3종 ▲페이스타월 3종 ▲핸드타월 3종 ▲페이스타월 2종·핸드타월 2종 세트이다. 텀블러는 극 중 태풍이네 집의 타일 패턴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또 오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서울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계획이다.

‘홀리데이 무드’ 크리스마스 시즌=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홀리데이 무드를 담아낸 크리스마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은 ‘제철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떠오르는 제철 먹거리를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담아낸 음료 ▲제주 한라봉 뱅쇼 ▲윈터 스노우 토피넛 라떼 ▲피스타치오 크림푸딩 케이크를 선보인다. 엔제리너스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출시일에 맞춰 ‘그래인스 쿠키 선물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그래인스 쿠키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감사 카드가 함께 증정된다.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오뚜기(회장 함영준)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타바스코’ 브랜드의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를 국내에 신규 출시했다. ‘타바스코® 할라피뇨 핫소스’는 스코빌지수 600~1,200SHU의 순한 매운맛을 지닌 제품으로, 타바스코 라인업 가운데 가장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할라피뇨 특유의 톡 쏘는 맛과 산뜻한 향이 조화를 이룬다. 이번 국내 출시로 소비자들은 1단계(할라피뇨)-3단계(오리지널)-5단계(스콜피온) 등 취향에 맞춘 다양한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순하리 자몽진=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과실탄산주 ‘순하리 레몬진’에 이어 ‘순하리 자몽진’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순하리 자몽진’은 기존의 ‘순하리 레몬진’의 핵심 특징을 이어받아 통자몽을 동결침출해 자몽의 진한 풍미를 살린 제로 슈거의 RTD 주류 제품이며 알코올 도수는 9도다. 롯데칠성음료는 12월부터 전국 주요 할인마트에서 리뉴얼한 ‘순하리 레몬진’과 새롭게 선보이는 ‘순하리 자몽진’의 시음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맥도날드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깊고 풍부한 맛의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2종을 포함한 연말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크리스마스 시즌 신메뉴 4종은 각각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핫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 ▲메리 베리 맥피즈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 맥도날드는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의 입맛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핫 트러플 치즈 버거’를 새롭게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겨울 의류 론칭=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신사 스탠다드와 함께 겨울 시즌 의류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무신사 스탠다드 ‘힛탠다드’ 맨즈 크루 넥 티셔츠 이너웨어 1종(블랙) ▲무신사 스탠다드 크루 넥 긴팔 티셔츠 2종(화이트, 블랙)으로 구성됐다. ‘무신사 스탠다드 크루넥 긴팔’은 16수 코마사 면 100%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구현했다. 해당 상품 패키지에는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및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0% 할인 랜덤 쿠폰'이 동봉돼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특화 액상차 MD=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 조규동)가 겨울철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지역특화 액상 차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제품은 ‘제주 레몬차’와 ‘제주 생강차’ 2종으로, 100% 제주산 원물을 활용해 제주 지역 특산 원료의 매력을 담은 MD 상품으로 기획됐다. ‘제주 레몬차’는 100% 제주산 레몬 원물을 사용해 살아있는 상큼한 맛을 담았다. ‘제주 생강차’는 100% 제주산 생강을 사용해 통생강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의 겨울 한정판인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을 출시한다.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은 최근 한국 전통문화 기반 굿즈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을 라벨 디자인에 반영했다. 눈 내린 소나무를 배경으로 연을 날리고 있는 ‘블랙껍(일품진로의 두꺼비 캐릭터)’이 고요한 한국의 겨울 정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겨울 시즌 최초로 일품진로 3병과 전용 온더락잔 2개로 구성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한다.

'수능트레이닝 유형' 라인업 확대=웅진컴퍼스(대표이사 서종윤)가 수능 독해 훈련서 '수능트레이닝 유형'의 새 시리즈를 오는 24일 정식 출시한다. '수능트레이닝 유형'은 실제 수능 지문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듣기 영역을 제외한 문제를 10번대, 20번대, 30번대, 40번대로 분류·분석해 학생들이 유형별 사고방식을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지문 한눈에 보기'와 '그래픽 오가나이저' 등의 시각 자료를 제공해 문해력뿐 아니라 지문 분석력과 추론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