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 제공

인기 캐릭터는 사용료를 내는 부담이 있지만, 그만큼 효과가 크다. KB국민카드 펭수 체크카드 얘기다.

KB국민카드가 ‘펭수’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고자 올해 2월 종료 예정인 이 상품의 판매 기간을 내년 2월 16일까지로 1년 더 연장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펭수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펭수 체크카드가 2030세대의 필수 아이템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체크카드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한 개성 있는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펭수 체크타드는 상품 출시 1년 만에 발급 카드 수 40만 장을 기록한 데 이어 꾸준한 인기 몰이와 함께 2021년 말 58만 장을 돌파했다.

2020년 2월 17일부터 2021년 12월 말까지 약 2년 간 발급된 총 58만4000여장을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 발급 고객은 20대가 39.1%로 가장 많았다.

이어 30대(30.5%)와 40대(16.4%), 10대(4.3%) 순으로 나타나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이라는 별칭에 걸맞게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높았다.

성별로는 여성이 66.9%를 기록해 남성(33.1%) 보다 2배 이상 많았다.

이 카드는 △펭카 △펭모티콘 △펭요미 등 3개 디자인 중 희망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홈 앱, KB페이(KB Pay) 앱,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발급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