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대거 탑재..대용량 배터리로 장시간 사용

"모든 사람들이 뛰어난 모바일 기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갤럭시의 우수하고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더욱 가치 있게 제공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
삼성전자가 17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를 열고,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공개했습니다.
이 날 공개된 두 제품은 △새로운 5nm 프로세서 △갤럭시만의 독보적 AI 카메라 △대화면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동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경험을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사용자경험(UX)인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업데이트를 최대 4회, 보안 업데이트를 최대 5년 지원합니다.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갤럭시 S' 시리즈의 강력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대거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카메라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갤럭시 A53 5G'는 OIS(광학손떨림방지)를 탑재한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비롯한 후면 쿼드 카메라로 매순간 생생하게 일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선명한 셀피 촬영뿐 아니라 보다 더 강력한 영상 통화 경험을 제공합니다. 새 '갤럭시 A' 시리즈는 4월부터 전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주요기사
장시복 기자
jsb@newscla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