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 호텔신라(대표 이부진)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 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 아워홈(대표 김태원) 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Aap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 홍콩 리미티드’사와 체결하고, 오는 26일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1호점을 오픈한다.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Aap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 홍콩 리미티드’사와 체결하고, 오는 26일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1호점을 오픈한다. 현대백화점 제공

[뉴스클레임]

에이프 국내 독점 판권 계약 체결=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Aap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 홍콩 리미티드’사와 체결하고, 오는 26일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1호점을 오픈한다. 이번에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문을 여는 에이프 매장은 80㎡ 규모로, 매장 한가운데 높이 3m의 ‘펫보이’ 조형물이 들어선다. 펫보이는 유인원을 모티브로한 에이프 대표 캐릭터다. 매장에서는 티셔츠, 바지 등 패션 아이템은 물론 키링, 가방 등 에이프의 인기 상품 등을 판매된다.

베이커리 ‘추석 선물세트’ 인기=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Pastry Boutique)’가 추석을 맞아 선보인 ‘디저트’와 ‘맞춤형 햄퍼’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신규 디저트 메뉴로 ▲쇼콜라 마들렌과 ▲카눌레 컬렉션 ▲미니 플랑 컬렉션 ▲클래식 바통 휘낭시에 4종을 출시했다. ‘패스트리 부티크’는 지난 7월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서울신라호텔의 시그니처 PB상품인 ‘에코백’이 3일만에 완판되자, 가을의 분위기를 담아낸 클래식 브라운 컬러의 '유니 에코백'도 추석에 맞춰 내놓았다.

아이들에게 전한 따뜻한 나눔=GS리테일(대표 허서홍) 임직원 봉사단 ‘GS나누미’가 지난 17일 서울 양천구 소재 서울SOS지역아동복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GS리테일 임직원들은 서울SOS지역아동복지센터 내·외부 환경을 정비한 뒤, 아이들과 함께 간식을 만들고 GS25 인기 상품과 굿즈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봉사에는 허서홍 대표이사를 비롯해 장준수 편의점사업부 1부문장, 이창훈 경영지원부문장 등 경영진을 포함한 총 31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시지 유령의 귀환’ 코스튬 페스티벌=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상하농원 햄공방에서 직접 만든 수제 소시지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까지 선보이면서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또 방문객들을 위해 매일유업의 유기농 전문브랜드 ‘상하목장’, 친환경 생수 브랜드 ‘SOVS’와 ‘유한킴벌리’ 등 파트너사와 협력해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TOGETHER, WE GROW 아름다운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부터는 기존의 대학생 봉사단 활동과 더불어 임직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임직원 봉사단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로부터 의류, 잡화, 도서 등 미사용 개인 소장품을 기부 받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재판매하는 자원순환형 나눔 사업이다. 기부 물품의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오메이징 레시피’ 이벤트=아워홈(대표 김태원)이 사내식당 협업 프로젝트 ‘오메이징(OHmazing) 레시피’ 이벤트를 개최하고 고객 경험 차별화에 나섰다. 아워홈은 카레와 만두 등 오뚜기 인기 제품과 오뚜기가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중화 소스 브랜드 '이금기' 소스를 접목해 개발한 독창적인 메뉴를 주요 오피스 사내식당에서 선보였다.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소재 사내식당에서 개최된 오메이징 레시피 이벤트에는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진진’의 황진선 셰프가 글로벌 소스명가 이금기와의 특별한 인연으로 행사에 참여해 중식 메뉴를 직접 조리하고 배식을 진행했다.

스페셜 팝업 오픈=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오는 10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전통주 다이닝 ‘윤주당’의 윤나라 셰프와 함께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스페셜 팝업에는 이경원 셰프, 박예진 셰프, 김하은 소믈리에 등 퀴진케이 알럼나이 소속 영셰프 3인이 참여한다. 이들은 전통주에 걸맞게 ‘주막’ 분위기를 살려 ▲전복잡채 ▲4가지 모둠 전 ▲6가지 계절 나물과 너물국수 ▲LA 갈비찜 반상 ▲송편 등 5가지 한식을 테마로 영셰프들만의 현대적 해석이 돋보이는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명절 시즌 프리미엄 기프트로 주목=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예술과 주류의 경계를 허문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며, 명절 시즌 프리미엄 기프트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로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기원(KI ONE)’과 배우 겸 화가인 ‘박기웅’ 작가의 협업으로 탄생한 한정판 아트 위스키 '기원X박기웅 스페셜 리저브' 2종을 단독 출시했다. 오는 25일까지 서울 잠실 에비뉴엘 6층 '더 페어링'에서는 '기원 익스피리언스-아티스틱 고메(KI ONE Experience-Artistic Gourmet)' 행사도 진행된다. 

동절기 수요 공략=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동절기 준비에 나선다. 오는 22일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 어묵 5종, 그리고 붕어빵 3종을 선보인다. 어묵은 같은 날 총 5종(접사각, 모둠어묵꼬치, 땡초핫접사각, 쫀득쌀봉꼬치, 매콤오징어어묵)을 선보인다. 호빵은 내달 15일 단팥, 고구마 호빵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야채, 피자 호빵도 개시한다. 핫팩은 내달 2일 본격 출시되며, 중순에는 다가올 본격적인 추위에 대비해 기모 타이즈, 니트양말, 방한마스크, 장갑, 귀마개 등의 방한용품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