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 “글로벌 톱티어 도약, 현장 경영과 미래 투자로 답 찾는다”

[뉴스클레임]
이재현 CJ회장은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의 최전선에 직접 나서는 ‘현장 경영’ 전략으로 다시 한 번 재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이재현 CJ회장은 2025년 9월 영국 런던 등 유럽 시장에 직접 방문해 경영진들과 현지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식품·엔터테인먼트 등 주력 분야의 신성장동력 확보 전략을 구체화했다. 이미 올해 4월에는 일본, 8월에는 미국을 오가며 현지 파트너십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해 그룹 글로벌 영토 확장에 힘을 보탰다.
이재현 CJ회장은 그룹 중기비전의 핵심 키워드로 ‘컬처(Culture)·플랫폼(Platform)·웰니스(Wellness)·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꼽고 있다. 특히 ESG 기반의 혁신과 연계해 친환경 신소재, 미래 식량 등으로 사업 외연을 넓히며, MZ세대 중심의 소비자 변화에 맞춘 플랫폼 경영, 아시아·미주·유럽 전역을 잇는 식품 및 콘텐츠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에 무게를 두고 있다.

그룹 디지털 전환에도 이재현 CJ회장은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AI 기술,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운영 혁신, 브랜드 개발에서부터 물류·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사내외에서는 “이재현 CJ회장 특유의 실용적 리더십과 위기 대응력, 트렌드 파악 능력이 CJ그룹을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거듭나게 하는 원동력”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재현 CJ회장 행보의 본질은 현장 중심, 미래지향, 혁신가적 전략에 있다.
이재현 CJ회장의 다음 행보에 산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