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조합장 문진섭)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hy(대표이사 변경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코웨이(대표 서장원) 롯데온(대표 박익진)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 25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72사단(올림픽부대) 사령부를 방문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기증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 25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72사단(올림픽부대) 사령부를 방문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기증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뉴스클레임]

육군 제72사단에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기증=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 25일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육군 제72사단(올림픽부대) 사령부를 방문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기증했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제72사단 창설기념일을 맞아 국토 방위에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우유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위문품으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전달했다.

K-드라마 글로벌 팬 공략=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의 대표 브랜드 ‘빼빼로’가 누적 구독자 수 1억 명을 보유한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와 손잡고 글로벌 K-컬처 팬 공략에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앞세워 라쿠텐 비키가 진행하는 ‘International K-Drama Day' 캠페인에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K-드라마 데이 캠페인 협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 라쿠텐 비키 이용자들은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ESG 캠페인 성과=hy(대표이사 변경구)가 참여형 ESG 캠페인을 운영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hy는 지난해부터 에너지 절감과 일회용품 사용 감소 활동을 이어왔다. 그 결과 이메일 사용량은 평균 4.2% 감소했고, 인쇄용지 사용률은 24.2% 줄었다. 5개월 동안 전력 사용량은 1만3,500kWh 절약됐다. 8~9월에는 사내 무료 나눔 캠페인을 통해 직원 1인당 평균 4개의 물품을 기부했으며 참여율은 88%에 달한다. 기부 물품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에 전달돼 장애인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건전음주 응원 캠페인=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가을야구 시즌을 맞아 오는 27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건전음주 응원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 부스는 한화생명볼파크 중앙홀 이벤트존에서 27일, 28일, 30일 총 사흘간 운영된다. 오비맥주는 캠페인 기간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존 ▲음주운전 상식 퀴즈존 ▲건전음주 스트라이크존 ▲럭키드로우존 등 야구와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야구 관람객들에게 건전음주 실천 방안을 독려할 계획이다. 

‘제이콥앤코’ 유통사 최초 단독 오픈=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제이콥앤코(JACOB&CO.)'를 본점 에비뉴엘 2층에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다. 이번 본점 매장에서는 제이콥앤코의 대표 컬렉션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듀얼 타임 존’,  ‘플뢰르 드 자르댕’, ‘브릴리언트’ 컬렉션 등 다양한 타임피스와 함께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파인 주얼리 라인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주얼리도 만나볼 수 있다. 

추석·가을 맞이 프로모션=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추석 명절과 가을 웨딩·이사 시즌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가을맞이 프로모션’을 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비렉스 안마베드와 척추베드는 최대 18개월, 트리플 체어와 마인 플러스를 비롯한 안마의자는 6개월간 렌탈료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이사·혼수 고객을 위한 패키지 할인도 운영한다. 코웨이 제품을 2대 이상 함께 렌탈하면 약정 기간 동안 매월 15%의 렌탈료를 할인해 준다. 3대 이상 렌탈 시에는 구매 대수에 따라 최대 5개월까지 렌탈료 반값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윈윈 아너스’ 기념패 수상=롯데온(대표 박익진)이 지난 25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수행하는 ‘윈윈 아너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념패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국내산 꼬막을 원재료로 한 ‘바담가 꼬막무침’을 판매하는 ‘해진식품’을 발굴하면서 이뤄졌다. 롯데온은 국내산 수산물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협력해 해진식품을 발굴한 후 기획전 등 여러 행사를 통해 바담가 꼬막무침을 알렸다. 롯데온은 앞으로도 입점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안정적인 시장 정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5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2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25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유가증권시장 IR 우수기업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 연속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칠성음료는 ▲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의 적극적 IR활동 ▲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 해외 투자자 대상 현지 NDR(Non-Deal Roadshow) 및 영문 공시 확대 등으로 국내외 투자자 간 정보 불균형 해소에 힘쓴 점 ▲ 경영진이 주식시장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검토할 수 있는 내부 체계를 구축해 기업과 주식시장 간 양방향 소통을 위해 노력한 점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