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 GS건설(대표이사 허윤홍)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26일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26일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뉴스클레임]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오픈=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정경구 조태제)이 26일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506-1번지 일대에 지하 7층~지상 최고 28층, 공동주택 2개 동, 오피스텔 2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거실 2면을 개방하여 채광과 통풍,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다양한 타입을 설계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아파트는 다용도실 내 시스템 선반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은 아파트 기준 오는 29일 특별공급, 30일 1순위, 10월 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4일이다. 

바쁜 도심 속 쉴 수 있는 ‘힐링’ 공간=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의선)이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서 직접 디자인한 전시물을 선보인다. 현대차그룹이 참여한 전시물 ‘수연재(水然齋, The Healing Wall)’는 24개의 야외 설치 작품 중 하나로, 도심 속 인간 중심의 힐링 공간을 파사드 조형물로 구현됐다. 관람객은 산 능선을 닮은 처마 디자인과 함께 기와를 따라 흐르는 물을 벤치에 앉아 감상하면서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그룹 디자이너들은 물이 중앙으로 흐를 수 있는 최적의 각도로 기와를 디자인하고 배치했다.

입주민 전용 큐레이션 전자도서관=GS건설(대표이사 허윤홍)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자이(Xi) 가 교보문고와 협업해 국내 아파트 업계 최초로 소장형과 구독형을 결합한 혼합형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전자책 열람을 넘어 큐레이션 기능까지 갖췄다. 이는 자이가 단지 내 도서관에서 제공해온 입주민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으로 확장한 것으로, 신작 및 베스트셀러 중심으로 입주민의 관심사와 연령, 생활 패턴에 맞춘 독서 추천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