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레임날씨=김서윤 기자] 기상청은 18일 7시 10분경 방재속보를 발표했습니다.
속보에 따르면 서울동북권, 인천.경기서해안, 경기도(가평, 용인), 강원도(춘천, 철원, 홍천), 충남북부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아침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약한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대학 수능이 치러지는 오늘 <뉴스클레임> 일기예보 시작합니다.
아침부터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이륜차를 이용하는 수험생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습니다.
올해 수능은 수능 한파 없이 포근한 날 예상되지만,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크니까요. 입고 벗기 변한 겉옷으로 체온 유지해 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인천을 포함한 경기북서부 지역부터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 비구름대가 점점 동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중부지방의 수험생은 집을 나서기 전 작은 우산 챙겨주셔야겠고요. 시험이 끝날 때쯤에는 비가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비의 양은 모두 5mm 정도를 넘지 않아 매우 적겠고요.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현재 강우 감지가 되는 지역을 보면 수도권북서부와 충남북부서해안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고요.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북부지역에는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는데요. 비구름이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비가 내리는 지역도 동쪽으로 조금씩 확대되겠습니다.
따라서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수도권서해안부터 시작된 이 약한 비는 낮에 강원영서와 충청북부까지도 확대된 다음 오후에는 대부분 그쳐나가겠습니다.
수험생 이동과 관련해서 입실 시간과 퇴실 시간대 강수 예보를 한 시간 단위로 자세히 쪼개보겠습니다.
입실 시간대인 8시 이전에 수도권과 강원영서북부에는 산발적으로 약한 비가 시작되는 곳이 있겠고요.
충남북부서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는 시험시간대인 오후 동안 그 밖의 강원영서와 충청북부까지 확대돼서 부슬부슬 내리다가 퇴실 시간인 오후 6시 전후로 해서 서서히 그쳐나가겠지만요. 내일 아침까지 약한 빗방울이 이어지는 곳 있겠습니다.
다행히 오늘 강수량은 많지 않겠습니다. 비구름이 두텁지 않아 5mm 미만의 강수량이 예상되는데요. 다만, 북쪽의 찬 공기와 가까워서 비구름대가 조금 더 발달하기 좋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북부에는 조금 더 많은 5mm 안팎의 강수량이 예상됩니다.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에 계신 수험생은 우산 필요하겠습니다. 저녁까지도 비가 산발적으로 이어지겠고, 저녁 이후에도 낮은 구름이 남아있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다행히 올해는 수능 한파 없이 평년 기온을 2~3도가량 웃돌겠습니다. 다만 집을 나설 땐 추울 수 있으니 큰 일교차에 대비한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는데요. 오늘 기온 어제보다도 높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1~10도로, 어제보다 2~4도가량 높아서요. 아침에 쌀쌀함은 덜하겠습니다.
낮에도 계속해서 포근하겠습니다.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낮 기온은 13~19도로 예상돼서요. 어제보다는 1~2도 높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 기온 일교차가 10~15도가량으로 크게 벌어지고요. 또 남부내륙을 중심으로는 15도 이상도 벌어지는 곳 있으니까요. 급격한 기온 변화로 건강 해치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시험을 앞둔 수험생은 심리적인 영향까지 더해져 아침에 더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쌀쌀한 아침에 입었다가 낮에 벗을 수 있도록 얇은 옷을 겹쳐 입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 날씨였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하세요!
주요기사
- [생생발언] 자전거 경륜 선수들, 경기장 아닌 국회로
- 피임도구 제거 ‘스텔싱 처벌법’ 국내 최초 법사위 상정
- [생생발언] 5인 미만 사업장에 자리한 ‘합법적 노예제도’
- 코로나 백신, 시력 저하 부작용 의심 사례 늘어
- [생생발언] 도 넘어선 문재인 정권의 ‘미국 퍼주기’
- [영상] “최소 523억, 최대 1347억” 방위비분담금 과다 편성 논란
- 봉사자 223만명 시대 ‘자원봉사정보교육원’ 설립 추진
- 위드 코로나, 신규 확진자 3292명… 두 번째 ‘코로나19 수능’ 시작
- [김철호의 맛있는 칼럼] 거이기양이체(居移氣養移體), 손님별 체질 음식으로 한식메뉴를 추천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