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제공
넥슨 제공

 넥슨이 신규 게임 베타테스트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베타 테스트는 최종 사용자가 제품의 기능, 유용성, 안정성 및 호완성을 검증할 때 제품의 가치를 추가하는 수락 테스트 유형 중 하나입니다.

통상 게임사는 게임의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전 프로그램 상 오류를 점검하고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기 위해 미리보기 형태의 서비스인 ‘베타테스트’를 진행합니다.

13일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의 플레이스테이션 버전 오픈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DNF DUEL’은 네오플과 유명 격투게임 시리즈 ‘길티기어’, ‘블레이블루’등을 제작한 격투게임의 명가 아크시스템웍스가 공동개발 중인 게임입니다.

넥슨은 게임의 공식 출시에 앞서 국내를 비롯해 북미, 유럽, 일본, 아시아 등 글로벌 지역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DNF DUEL’는 PC온라인(steam)이나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등 콘솔기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유저들은 넥슨의 스테디셀러 IP ‘던전앤파이터’ 캐릭터를 하이퀄리티 그래픽으로 재해석한 대전 격투 멀티 플랫폼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DNF DUEL’는 기술 측면에서도 넥슨의 노력이 스며들었습니다. 넥슨은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그래픽 퀄리티를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또 각 캐릭터 필살기에 컷 인 형식의 애니메이션 효과는 물론 캐릭터, 스킬, 스토리, 밸런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차별화된 재미 요소를 부가했습니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캐릭터 5종을 포함해 총 10의 캐릭터로 상대와 대전 격투를 즐길 수 있다”며 “귀여운 아바타 캐릭터를 선정하거나, 모드 안에서 캐릭터를 직접 꾸밀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