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클레임게임=조현지기자] 게임3사가 연말 맞이 특별한 업데이트를 준비했습니다.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한 이벤트는 물론, 특별한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습니다.

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서비스 0.5주년을 맞아 신규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 '개인 농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에피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키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개인 농장은 이마젠 숲에 농장을 만들어 작물을 재배하는 감성형 콘텐츠입니다.

재배한 작물은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장에는 집이나 텐트를 설치해 개인 공간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 농장에도 방문해 소통하고 집을 구경하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0.5주년을 기념해 오는 1월 26일까지 장비, 이마젠, 코스튬을 각각 매일 10번 뽑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빠짐없이 참여하면 무료 뽑기 총 300회가 가능합니다.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겨울 시즌을 맞아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 최동민 콘텐츠 팀장 등 개발진이 참여해 올해 선보였던 업데이트를 되돌아보고 올 겨울 선보일 신규 콘텐츠 소식을 직접 공개했습니다.

우선, 오는 12월 23일 교역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대교역시대’ 업데이트를 도입합니다.

이와 함께 교역 콘텐츠를 시즌제 단위로 운영해 초보자도 기존 유저와의 격차를 보다 쉽게 따라잡고 노력한 만큼 재화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합니다.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Chapter 1.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시간의 지배자’는 블소2 출시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입니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 ‘해룡산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룡산맥은 에픽 4막의 배경으로 검은 새벽단이 은신 중인 지역입니다.

블소2는 모든 이용자에게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 기념 특별 보상 ‘야루: 시간의 축복’을 지급합니다.

모든 이용자는 푸시를 통해 영웅 소울 확정 소환서와 다양한 소울/수호령을 획득 가능한 소환서 등이 담긴 ‘야루의 선물 I’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3사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자세한 정보는 게임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