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포근한 날씨 속 눈이 아닌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최근 기온이 오르면서 땅이 녹고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질 수 있어, 낙석에 유의해야겠습니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13일 현재 내리는 비는 이날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제주도와 전북 및 중부 일부 지역에는 밤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특히 이날 낮까지 제주도와 남해안 및 지리산 부근으로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날 기온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6도, 부산 13도 등입니다.
낮 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으로 오르겠습니다. 서울 10도, 대전 14도, 부산 17도로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오면서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제주도산지에는 호우경보가, 제주도남부와 제주도남부중산간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강풍주의보는 제주도와 전남동부남해안 및 전남 도서지역에 내려져 있습니다.
풍랑주의보는 서해남부먼바다와 동해남부전해상, 제주도북부앞바다를 제외한 남해전해상에 내려져 있습니다.
비는 이날 오후 3~6시 사이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제주도와 전북 및 중부 일부 지역은 이날 밤까지 비가 계속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북부해안을 제외한 제주도와 전남동부남해안 및 경남권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30~8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도남부와 경남서부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많은 곳은 100mm 이상, 제주도산지는 150mm 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중부지방과 전북, 대구경북지역에는 5~40mm, 광주전남과 울산경남지역으로는 20~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주요기사
- [클레임톡] 피맛골의 ‘추억’
- 미스터트롯2 美 김용필 표기 오류?… “MBN 아나운서 아냐”[영상]
- 당신은 어떠신가요
- LG유플러스-현대엘리베이터, 승객 안전보호 시스템 개발 협력
- 현대차그룹, 학대피해 아동 돕는 디지털 테라피 모빌리티 개발
- 미래에셋 글로벌엑스 재팬, 日 최초 S&P500배당귀족 ETF 신규 상장
-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10개팀 창작 지원
- 갤버즈2 프로·워치로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성 높인다
-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명예의 전당' 4년 연속 1위
- 롯데하이마트, 쏘카·모두컴퍼니·중앙제어와 MOU 체결
- [안보면 손해!] 코웨이 시몬스 롯데칠성음료 外
- 식약처, 만성골수성백혈병 치료 신약 '보술리프정' 허가
- “전기가스 요금폭탄 못살겠다”[서민요금 동결, 재벌요금 인상 요구]
- ‘난방비 폭탄’ 걱정… 전기·가스요금 인상에 혹독한 겨울나기
- 교촌치킨,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과 MOU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매국 행위 중단하라”
- ‘서울시·정부 책임’ 노인 무임수송, 왜 이용자가 부담해야 하나
- 임영웅의 ‘롱런’ 건행길… 최정상 활약 어디까지[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