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레임금융=조현지기자] 금융권이 자사 뱅킹 앱을 개편시켜 더 편리하고 기술력 높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새로운 KB스타뱅킹의 개편을 기념해 KB국민은행 광고모델이 참여한 영상 9편을 매주 수요일마다 한편씩 KB국민은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전했습니다.
첫 영상의 주인공은 KB국민은행의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를 상징하는 모델로 발탁된 걸그룹‘에스파(aespa)’입니다.
영상에는 고객을 위한 맞춤서비스를 담아 더욱 새로워진 KB스타뱅킹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중소기업·소상공인 고객에 대한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제고해 NH기업스마트뱅킹을 개편했습니다.
새롭게 개발한 ‘법원 스마트납부’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법원보관금, 송달료 등을 간편하게 모바일로 납부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지방세 납부방식도 확대․개선하는 등 공공 금융서비스에 대한 고객 편의도 확대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비대면 뱅킹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개편된 개인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를 선보였습니다.
개편은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쉽고 이용하기 편한 구조를 적용하고 단순 사용성 제고를 넘어 혁신적인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한 UI/UX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주요 개편되는 사항은 ▲UI/UX ▲고령층 특화서비스 ▲비대면실명확인
서비스 ▲지도기반 전용상품몰 ▲타임라인 등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뱅킹서비스의 전체적인 UI/UX 변경입니다.
사용 흐름을 돕는 디자인, 직관적인 동선, 생동감 있고 일관성 있는 톤앤 매너의 세가지 컨셉을 바탕으로 핵심정보 위주의 단순화된 UI/UX를 구현했습니다.
금융권 관계자는 “계속해서 뱅킹앱을 개발해 종합금융 플랫폼의 No.1로 거듭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고객들이 필요한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지속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주요기사
- 금융권, 간편인증서 '속속' 도입
- 금융권, 고객맞춤형 서비스 '사활'
- 금융권 기부 문화 확산… 지역 사회와 상생 도모
- 예·적금 상품 목돈 마련에 필수… 기본금리 은행별 비교
- 가상 세계 속으로… 메타버스 올라타는 금융권
- KB국민은행 마케팅 파트너십 업무협약
- 금융권 2021년 하반기 공개 채용
- ‘이렇게도 만나네’ 유통가 이색조합 눈길
- 금융권, 더 나은 금융 환경 제공… "접근성 높인다"
- 금융권, 사회 취약 계층 적극 지원
- SNS 마케팅 펼치는 금융권… 고객 소통 도모
- 연거푸 미뤄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3차 CBT 테스트 시행… 유저들이 주목해야 할 ‘이것’
- 나눔 펼치는 금융권… 지역사회와 상생 도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