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 사진=이찬원 공식 인스타그램
가수 이찬원. 사진=이찬원 공식 인스타그램

[뉴스클레임]

K-트로트 대표 가수들의 한계는 없습니다. 수많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새 스타들이 탄생함에도 제 자리를 지키며 더 높이 비상, 커리어하이 기록 중입니다.

최근 트로트 가수 이찬원의 기세가 매섭습니다. 

이찬원이 지난 22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bright;燦’은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4월 22일~4월 28일) 60만 6877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이찬원은 정규 1집 ‘ONE’ 초동 57만장을 넘어서며 또 한 번 커리어하이를 달성했습니다. 

여기에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순위(28일 기준) 15위에 이름을 올렸고, 역대 남자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순위에서는 1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기록은 이찬원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들로 채운 앨범으로 이룬 성과라 놀라움을 삽니다.

이찬원은 이번 앨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폭넓어진 프로듀서 역량을 발휘했습니다. 콘셉트 기획과 촬영부터 앨범 작업 전 과정에 도 힘을 보탰습니다.

특히 타이틀곡 ‘하늘 여행’은 발매 당시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 싱어송라이터 이찬원의 음악적 역량이 입증되기도 했습니다.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처음 대중 앞에 내비친 이찬원의 앨범이 성공을 거두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찬원은 오는 6월 8일부터 2024 이찬원 콘서트 ‘찬가(燦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그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인천, 안동, 수원을 찾아 팬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