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추모하고 애도합니다."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로 모두가 큰 슬픔에 빠졌습니다. 연말 시상식을 비롯해 유튜브 콘텐츠 공개, 앨범 발매 등은 잇따라 연기되고, 각종 영화 행사도 취소되고 있습니다.
30일 MBC, SBS, KBS 측은 시상식 일정 변경을 알렸습니다.
지난 29일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을 취소한 MBC는 30일 '2024 MBC 연기대상', 31일 '2024 MBC 가요대제전-WANNABE' 결방을 결정했습니다.
'2024 MBC 연기대상'과 '2024 MBC 가요대제전'은 본 행사는 진행하되 생중계가 아닌 녹화 방송으로 대체됩니다.
31일 예정됐던 '2024 SBS 연예대상'도 결방됩니다. '2024 SBS 연예대상'은 전현무, 이현이, 장도연의 진행으로 생중계될 예정이었으나 결방을 결정했습니다.
'2024 KBS 연기대상'과 '2025 카운트다운 쇼 LIGHT NOW' 역시 취소됐습니다. '2024 KBS 연기대상'은 포토월 행사와 생방송 편성을 취소하고 녹화방송으로 전환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빈 영화 '하얼빈', 영화 '보고타: 마지막 기회의 땅' 측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추모하기 위해 무대 인사를 일부 취소했습니다.
'하얼빈' 측은 국가애도기간이 지정됨에 따라 31일, 내년 1월 1일 예정된 무대인사, 관객과의 만남(GV) 등을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보고타' 측도 내년 1월 1일 예정된 무대인사를 취소했습니다.
배우 김혜수 주연작 '트리거'도 예정된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측은 내년 1월 3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새 오리지널 시리즈 '트리거' 언론시사회 취소를 알렸습니다.
김혜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분들을 추모합니다. 깊은 위로와 애도를 표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사진을 게시하며 애도의 뜻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석훈의 브런치카페’ 스페셜DJ로 청취자들을 만날 예정이었던 배우 차주영, 권나라, 박세완의 출연도 취소됐습니다.
‘이석훈의 브런치카페’ 측은 "예정됐던 차주영, 권나라, 박세완의 스페셜 DJ 일정이 취소됐다. 이번 주는 이재은 아나운서와 함께 한다"고 알렸습니다.
르세라핌 허윤진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추모 차원에서 솔로곡 발매를 연기합니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허윤진 자작곡 ‘해파리’ 음원 발매는 29일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사고로 피해를 입으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큰 아픔 속에 계신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르세라핌은 예정돼 있던 해외 일정에 참석하지만 애도의 마음을 잊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방송인 신동엽이 진행을 맡은 웹예능 ‘짠한형 신동엽’ 측은 "30일 예정된 ‘짠한형’은 쉬어간다. 참담한 시간을 잠시나마 깊은 애도로 함께하고자 한다"고 알렸습니다.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도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많은 분들이 소중한 생명을 잃으셨고, 유가족분들은 큰 슬픔에 빠지셨다. 저 역시 그 슬픔에 깊이 공감하며, 예정됐던 영상 업로드를 연기하기로 했다"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제주항공 참사로 정부는 내년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선포했습니다. 이에 따라 연예계도 모든 일정을 잠시 뒤로하고 참사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