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레임]

"자신이 살아가는 이유이자 존재의 이유, 이 자리에 있는 이유인 찬스 여러분 너무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2022 KBS 연예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팬들에게 소감을 전한 가수 이찬원의 말입니다. '미스터트롯' 이후 무대와 예능 등 각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연예대상 우수상을 거머쥔 데 대한 고마움을 팬덤에게 표현한 것입니다. 

'미스터트롯'에서 3위를 차지한 이찬원의 행보는 임영웅, 김호중, 영탁, 장민호, 김희재, 정동원 등 'TOP7'과는 달랐습니다. 러브콜을 보내오는 예능에 적극 답했고, 깔끔한 딕션과 목소리로 차세대 MC 면모를 보였습니다.

안정감 있는 중계 실력으로 야구 특별 해설위원에 도전하며 모두를 놀라게 한 바도 있습니다.

이찬원이 보여준 예능, MC 실력은 기대 이상입니다.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이찬원은 2022 KBS 연예대상에서 '불후의 명곡'과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쇼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수상소감을 통해 "'불후의 명곡'은 가수들이 열정적으로 준비하는 무대에 시청자들이 열정과 에너지로 즐겨주신 덕분에 빛이 나는 프로그램이다.  '편스토랑'은 편셰프들이 열과 성을 다해 만들어주신 레시피를 시청자들이 공감해주고 공유해주셔서 빛이 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시청자들에게 공을 돌렸습니다.

'만능 트롯돌'로써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이찬원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트롯테이너' 부문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수상자로 선정되며, 2회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사진=초록뱀이앤엠
사진=초록뱀이앤엠

명실공히 '만능 엔터테이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이찬원이 이번에는 본업에 복귀하며 정규앨범으로 차트 정복에 나섭니다.

30일 이찬원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1집 ‘ONE’ 새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습니다.

새 콘셉트 포토에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금발을 한 이찬원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통기타와 댄디한 스타일은 부드러운 보이스 컬러를 더욱 기대하게 했습니다. 

이찬원은 내달 20일 첫 정규앨범 ‘ONE’ 발매를 확정했습니다.

이번 정규앨범에는 타이틀곡 ‘풍등’을 비롯해 리드미컬한 ‘사나이 청춘’, ‘바람같은 사람’, ‘트위스트 고고’, ‘밥 한번 먹자’, ‘망원동 부르스’, ‘좋아좋아’와 감성적인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작사에 참여한 ‘건배’, 작사와 작곡에 이름을 올린 ‘오내언사’ 등의 다양한 장르의 13곡이 수록됐습니다.

예능, MC에서 대체불가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이찬원이 이번 정규앨범을 통해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그의 목소리에 모두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