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영웅시대', 산불 피해복구 6억 기부
이찬원 '찬스', 산불 피해 복구 기부금 전달
영탁 팬클럽, 안동 산불피해 지원 1000만원 기탁

가수 박지현. 사진=박지현 공식 SNS
가수 박지현. 사진=박지현 공식 SNS

[뉴스클레임]

그야말로 선한 영향력입니다. 가수와 팬덤이 함께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기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나선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는 6억912만8800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들은 ‘해피빈’을 통해 지난 달 26일부터 30일까지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앞서 임영웅과 소속사가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 열매에 성금을 기부했다는 소식이 팬들의 기부 참여를 독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영웅과 '영웅시대'가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기부한 성금은 10억원에 달합니다. 이는 현재까지 기부된 산불 피해 지원 금액 중 팬덤 단위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이찬원 팬클럽 '찬스'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찬스’는 산불 피해 지원 성금으로 1억22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앞서 지이찬원이 고향 울주 등 산불 성금으로 1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팬들도 선행에 동참한 것입니다.

기부금은 울산·경북·경남 등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긴급구호, 생필품 제공, 임시 대피소 운영 등 복구와 일상 회복 지원에 쓰일 예정입니다. 

영탁의 팬클럽 지역 소모임방 ‘부울경 영블스’는 경상도 안동 산불피해 지원을 위해 10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앞서 경북 안동 출신인 영탁은 고향인 안동을 포함한 인근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의 신속한 일상복귀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이에 팬클럽은 영탁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기 위해 100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했습니다. 

최근 종영한 '미스터트롯3'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용빈의 팬들도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선행에 나섰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김용빈 공식 팬카페 ‘사랑빈’이 산불 피해 이웃을 위해 4909만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전했습니다. 

가수 박지현, 정서주의 팬들도 따뜻한 마음을 모았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박지현 네이버 팬카페는 산불 피해 지원 성금으로 6212만100원을 기부했습니다. 정서주의 공식 팬카페 '동분서주'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 피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트로트 #박지현 #산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