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레임]

수많은 가수들이 팬들을 향한 마음을 '팬송'으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팬송은 가수들이 팬을 위한 애정을 담은 곳을 뜻합니다. 

미리 일정을 알리고 발매하는 앨범과는 달리 팬송은 데뷔일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에 맞춰 깜짝 발매를 하곤 합니다. 스타는 팬송을 통해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전하고, 팬들에게는 애틋한 곡이자 소중한 선물이 됩니다.

대부분 아이돌그룹이나 가수가 팬송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에이핑크는 지금까지 데뷔일인 '4월 19일'에 맞춰 매년 팬송을 발매하며 명불허전 '팬바보'의 모습을 보이는 그룹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트로트 가수들도 팬송을 발매하며 오랜 시간 자신을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김희재는 지난 2021년 11월 팬송 '별, 그대'를 공개했습니다. 

김희재는 '평생을 반짝이게 해줄게요', '별 하나가 내게로 온 거죠' 등 가사를 통해 팬들에게 사랑과 감사한 마음을 담아내기도 했습니다.

이찬원도 같은 해 12월 팬송 '참 좋은 날'을 발매했습니다.

이 팬송은 데뷔부터 지금까지 많은 팬들에게 받아온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이찬원이 진심을 담아 노래말을 적어 내려간 첫 자작곡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호중은 소집해제와 동시에 팬들을 위한 팬송 '나의 목소리'를 발매했습니다.

팬송 '나의 목소리'는 오랜 군 복무기간을 기다려준 팬들을 향한 김호중의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김호중이 소집해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곡이자 팬들을 위한 헌정곡인만큼 그 의미가 남달랐습니다.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정동원도 팬클럽 '우주총동원'을 위한 팬송을 공개합니다.

14일 정동원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동원은 오는 19일 팬송을 발매합니다.

특히 이번 팬송은 정동원이 곡 선정부터 작사까지 직접 참여하는 등 팬들을 향한 정동원의 마음을 담은 노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스터트롯' 이후 다양한 방송 출연과 예능, 음악, 콘서트 등으로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정동원이 이번에는 팬송으로 어떤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장동원 #팬송 #트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