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이상민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하면서 ‘빨간색 넥타이’가 주목받았다는 보도다. 당을 옮기면서 더불어민주당 때의 ‘파란색’을 버리고 ‘빨간색’으로 바꾼 것이다.
이 의원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그동안 민주당에 있다 보니, 빨간색은 금기였다”고 밝히고 있었다. “마음의 장벽과 경계였다”고 했다. 그렇다면 이제는 ‘빨간색’이 ‘장벽과 경계’로 바뀐 셈이 되었다.
국민의힘 영입 인재 ‘1호’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도 빨간색이다. ‘빨간 패딩’을 입고 유권자들을 만나고 있다는 소식이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체제가 되면서 ‘빨간색’이 강조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지난 8일 강원도당 신년인사회에서 “강원도의 모든 의식을 우리의 붉은색으로 채우자”고 했다.
5일 당 사무처 시무식에서는 ‘빨간색 운동화’를 윤재옥 원내대표 등에게 선물했다고 한다. 영입 인사 환영식에서는 ‘빨간색 점퍼’를 입혀줬다고도 했다.
4일 광주를 방문했을 때는 ‘빨간색 마스크’였다. 자체 경호인력 8명이 ‘국민의힘’이라는 글씨가 적힌 빨간색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는 것이다.
실제로, 색깔이 사람들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은 대단할 수 있다. 돈을 벌어야 하는 기업에게는 특히 중요할 수 있다. ‘색채 연구소’ 등을 설립, 소비자가 좋아하는 색상을 조사하는 기업도 적지 않다.
이른바 '컬러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색상이 상품을 미화시키고 구매심리를 부추길 수 있기 때문이다.
코카콜라는 심벌마크에 사용하는 빨간색 때문에 ‘코카콜라 레드’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다. 이 ‘레드’의 위력에 맞서서 ‘라이벌 기업’인 펩시콜라는 파란색 이미지를 부각시키려고 엄청난 돈을 쏟아붓기도 했다.
미국의 포드자동차는 19년 동안 검은색 T형 자동차만 생산했다. 그래도 견고하고 실용적이어서 시장을 휩쓸고 있었다.
그 포드자동차의 아성을 무너뜨리려고 도전한 것도 ‘색깔’이었다. 제너럴모터스가 여러 가지 색상과 모델의 자동차를 내놓으면서 포드를 추월한 것이다.
‘유행색’이라는 것도 있다. 어떤 색깔이 유행 좀 된다 싶으면, 기업은 거기에 맞는 상품을 내놓는 ‘유행색’이다. 품질이 아니라 색깔로 장사를 하는 것이다. 불황일 때는 ‘빨간 립스틱’이 많이 팔린다는 속설도 있다.
국민의힘이 ‘빨간색’을 강조하면, 민주당은 ‘파란색 마케팅’으로 맞설 만하지만 뚜렷한 움직임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어쩌면 이재명 대표의 피습사건 때문일 것이다.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컬러 마케팅’이 중요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색깔을 따지는 것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다. ‘정책 대결’이 상대적으로 흐려지면서 유권자들에게 실망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먹고살기 바쁜 서민들에게는 ‘색깔’이 무의미할 수도 있다. ‘빨간색’이든 ‘파란색’이든 ‘똑같은 색깔’처럼 느껴지는 것이다.
‘열성 지지층’이 아닌 서민들은 일자리를 늘려주고 월급을 더 올려줄 수 있는 정당이 아쉬울 뿐이다. 그런데 연일 ‘빨간색’이다.
주요기사
- [오늘 날씨] 전국 대체 흐리다가 차차 맑아져, 눈 또는 비 계속… 짙은 안개, 빙판길, 도로 살얼음 주의
- CES 2024서 시선집중 LG생활건강 ‘임프린투’
- LG유플러스, 휴대용 보조배터리 수거 캠페인
- 하나은행,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 서비스 오픈
- 삼성문화재단-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 ‘피아노 조율사 양성사업’ 지원 협약
- 롯데건설, 전담조직 'AGI TFT' 신설
- 현대차그룹 슈퍼널, CES 2024서 'S-A2' 첫 공개
- 신한카드, 임직원 대상 특허 아이디어 공모
- 롯데홈쇼핑, 방송·유통업계 젊은 인재 육성
- LG 올레드로 펼쳐진 webOS 콘텐츠 세계
- 신한금융그룹, 프로골퍼 장유빈 후원 계약
- 넷마블, 틱톡 팔로워 100만명 돌파
- 대웅제약, 유튜브 캐릭터 개발… MZ 소통 강화
-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4기 최종 선정
- 엔씨 리니지W, 日 ‘사가현’과 컬래버
- 미래에셋증권 "신세계인터내셔날, 실적 가시성 확보가 관건"
- 넥슨, ‘하드코어 서버’ 사전등록
- BBQ,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후원
- 롯데마트 유한킴벌리 NS홈쇼핑 外(유통家 이모저모)
- 볼보자동차코리아, 올해 목표 1만8000대
- 노스페이스, 팀코리아 공식 단복 공개
- 한화, '맑은학교 만들기' 대상 학교 선정
- 코웨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4관왕
- 우리은행, 직장인 고객 모시기
- 생수도 안심하고 못 먹겠네… 페트병 1리터에 플라스틱 '이만큼'
- 438일만에 이태원 참사 특별법 통과… 유가족 "거부권 아닌 즉시 공포를"
- 동아에스티-일레븐 테라퓨틱스, RNA 기반 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 업무협약
- 민주 "윤석열 대통령, 이태원 특별법 수용이 현명한 선택"
- 카타르 아시안컵 개막, '치맥' 준비는 편의점에서
- "설 선물·제수용품 안심하고 구입하세요"… 위생 집중점검
- 이재용 회장, 새해 첫 행보는 '6G 기술 개발 점검'
- 경실련 "고위공직자 수백억 주식 보유 심사 제대로 했나"
- 국힘 "민주당, 재난만큼은 정쟁화하지 말아야"
- "100만 마리 남은 개들의 복지도 촉구"[개식용금지법 국회 통과]
- 인기 개그맨이 전하는 현대제철 ESG
- 한국서도 개 식용 금지… 동물단체 "유예기간 아쉽지만 국회 통과 환영"
- '공공의료 파괴행위 민주당이 책임져라'[광주시립제2요양병원 폐업 규탄]
- "진주의료원 사태 잊었나… 광주시립병원 폐원 철회"
- "금방 해결될 줄 알았는데"… 어느새 10년, 어느덧 세월호 10주기
- 서울대병원 퇴원 이재명 "증오·대결의 정치 끝내야"
- 전유진 '현역가왕' 1위 자리 흔들? 응원 투표 '굳건'
- [내일 날씨] 아침 기온 대부분 지역 -5도 이하, 낮 최고 4~10도… 가시거리 200m 미만 짙은 안개 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