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발표 당시 서울 강남의 성형외과를 찾았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의혹 제기와 관련, 석동현 변호사가 페이스북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밀회설, 청와대 비아그라 등으로 재미 본 수법의 리바이벌”이라고 꼬집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악성 의혹’이며, ‘유언비어 제조’라고 반박한 것이다.
실제로 그런 ‘의혹’이 있었다. 2016년 말쯤이었다. 당시 보도를 ‘검색’해도 알 수 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아프리카 순방을 앞두고 수행단의 고산병 치료제로 구입한 것”이라며 “비아그라는 고산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명하고 있었다.
비아그라뿐 아니라, ‘태반주사’와 ‘감초주사’, ‘마늘주사’라는 것을 구입했다는 보도도 있었다.
태반주사인 ‘라이넥주’는 잔주름 개선과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감초주사인 ‘히시파겐씨주’는 만성 간질환이나 만성피로 환자의 해독제 등으로 사용되는 것이라고 했다. 마늘주사인 ‘푸르설타민주’는 노화 방지와 만성피로 해결에 효과가 있다는 약품이라고 했다.
청와대는 이들 약품이 ‘독감 예방접종용’으로, “경호원을 비롯한 직원들을 위해 구입한 것”이라고 밝혔다는 보도였다.
그 보도를 접하면서 아마도 적지 않은 국민이 “세금 아깝다”고 느꼈을 것이다. ‘개인 돈’으로 산 것이라고 해명했다는 보도는 없었기 때문이다. ‘개인 돈’으로 샀다면 청와대가 그렇게 해명하지 않았을 리가 없었을 것이었다.
덕분에 국민은 비아그라의 또 다른 효능도 배우게 되었다. 민주당은 ‘청와대 비아그라 7행시’라는 것을 만들고 있었다.
“‘청’와대가 뭐하는데요/ ‘와’ 그래요 몰라서 묻소/ ‘대’통령이 사는 곳이라오/ ‘비’선 실세랑 같이 사는 곳 아니오/ ‘아’∼ 생각해보니 그렇군요/ ‘그’때 그 사람 시절에도 그랬고/ ‘라’임 대통령 시절도 똑 닮았소.”
그런데, 지금 또 세금 아깝게 느낄 만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 요새화에 들어가는 비용이다.
보도에 따르면, 한남동 관저 주변에는 ‘저지선’이 설치되어 있다고 했다. ‘차벽’과 날카로운 원형 철조망 등으로 요새화되었다고 했다.
이를 돌파하기 위해 경찰기동대를 증원하고, 장갑차와 헬기를 동원하자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특수차량 대신 사다리로 차벽을 넘고, 테이저건과 삼단봉을 지참하고 방탄조끼를 입도록 해야 할 것이라는 아이디어도 내고 있다.
차벽 등 저지선 설치비용도, 돌파비용도 아마도 국민이 낸 세금이 될 것이다.
비용은 이미 비상계엄을 내리면서 발생하고 있다. 계엄군을 이동시키고, 체포조를 꾸리고, 실탄을 지급하는 데 비용이 지출되지 않았을 수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영장을 집행하고, 저지하는 과정에서도 비용은 들어가고 있다.
‘수백조’에 이르는 국가 예산과 비교하면 ‘그까짓’ 비용이다. 그렇더라도 애당초 비상계엄이 없었다면 지출하지 않아도 되었을 비용이다. 세금 내는 게 좋다는 국민은 없다.
올해 대통령 연봉은 3% 인상되었다고 한다. 최저임금 1.7%보다 인상률이 높았다.
주요기사
- [오늘 날씨] 오전까지 서울·인천·경기서부, 강원동해안 등 비 또는 눈… 아침 최저기온 -6~3도, 낮 최고 2~12도
- 삼립호빵, 캐나다 수출 확대
- 새마을금고중앙회, 'MG더뱅킹' 거래 정상화
- 현대차·기아, 친환경차 수출 '역대 최대'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테크TOP10 ETF’ 순자산 3조원 돌파
- 삼성전자, '갤럭시 링' 신규 사이즈 추가
- 고물가 장기화에 ‘창고털이’ 인기
- LG전자, ‘휘센’으로 AI에어컨 시장 선도
- 신한은행-강동구, 공공배달앱 서비스 운영 협약 체결
- 롯데웰푸드 ‘제로’,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캠프' 개최
- BBQ, 윤이나 프로골퍼 후원
- NS홈쇼핑, 'K-디지털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BMW 코리아 미래재단,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4회 연속
- 웅진씽크빅 유데미, ‘유데미 강사되기 챌린지’ 실시
-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목표주가 하향… FY4Q25부터 회복 예상"
- KB금융그룹,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 영상 공개
- SPC 오뚜기 해태제과 外(유통家 이모저모)
-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최형진 교수 선정
- 27일 임시공휴일 확정… 휴가 쓰면 '9일간 황금연휴'
- 박찬대 "최상목 딴청 피워… 불미스러운 일 벌어지면 책임 져야"
- 우리금융그룹-나틱시스, 미국 데이터센터에 공동 투자
- 정진석 대국민 호소문에… 참여연대 "궤변으로 정치선동 말라"
- "불법 사드나 빼라"[소성리 주민, 사드 반대 단체 압수수색 규탄]
- 사드철회평화회의 "수수색 강행, 명백한 탄압"
- "사회서비스원 설치 의무화, 돌봄의 국가책임 실현 첫 시작"
- 유한킴벌리-프로골퍼 임희정, 아름다운 동행 지속
- 국힘 "민주당, 매국적 외환특검 즉각 철회하길"
- 오비맥주,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 尹 탄핵심판 시작… "헌재는 윤석열 즉각 파면하라"
- 마브렉스 리브랜딩… BI·슬로건 등 ‘재미' 강화
- 민주당 전용기 "제명 운운해도 가짜뉴스와의 전쟁 멈추지 않을 것"
- 고교무상교육 국비지원 거부… 특성화고노조 "청소년 안전·교육 보장해야"
- 제주항공 참사 유족들 "명예훼손·모욕 강력히 처벌해달라"
- '윤석열 체포' 15일 오전 5시 유력
- 코스피·코스닥 상승 마감… 원·달러 환율 1463.2원
- 전교조 "고교무상화·AI디지털교과서 교육자료 거부권 거부"
- 박지현, 전곡 차트인으로 증명하는 '본업 파워'
- 국물까지 마시다 화들짝… 어묵 '나트륨' 폭탄 주의보
- [내일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전라권서부 중심 비 또는 눈… 강원내륙·산지 중심 아침 기온 -10도 이하
